'소녀리버스' CP "철저히 정체 숨겨…준비 시간 3배 소요"

'소녀리버스' CP "철저히 정체 숨겨…준비 시간 3배 소요"

뉴스컬처 2022-11-22 15:28:15 신고

3줄요약
'소녀 리버스' 포스터.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소녀 리버스' 포스터.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버추얼 아이돌 데뷔 서바이벌 '소녀 리버스'의 총괄 연출을 맡은 조욱형 CP와 박진경 CP가 열띤 제작 현장의 에피소드를 전했다. 

오는 28일 오후 7시 공개되는 '소녀리버스'는 현실 세계 K팝 걸그룹 멤버 30명이 가상의 세계에서 아이돌 데뷔 기회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을 펼치는 서바이벌 예능이다. 참가자들은 현실 세계에서의 정체를 완벽히 숨긴 채 가상의 새로운 버추얼 캐릭터를 통해 춤과 노래 실력은 물론 스타로서의 끼와 매력을 선보이며 최종 5명의 데뷔 멤버가 되기 위한 경쟁을 펼친다. 

'소녀 리버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소녀리버스'는 모두 가상 세계인 ‘W’에서는 함께 모여 있으나 현실 세계에서는 서로가 누군지도 모른 채 각자의 부스에서 녹화를 진행한다. 박진경 CP는 “대규모 스튜디오에는 수십 개의 개별 부스가 만들어져 있으며 30명의 걸그룹 멤버들은 각각 개인 부스에서 VR헤드셋과 움직임을 추적하는 트래킹 장비를 착용하고 녹화를 진행한다”며 “이들뿐 아니라 MC들과 버추얼 카메라까지 100명에 가까운 인원이 VR월드에 동시 접속해 녹화를 진행하는 진풍경이 펼쳐진다”고 밝혔다. 

조욱형 CP는 “서로 현실 세계에서의 정체는 감춘 채 가상 세계에서만 만나 소통하기 때문에 현실 세계에서보여주지 않았던 걸그룹 멤버들의 속마음과 엉뚱한 면들이 버추얼 소녀들을 통해 더욱 잘 드러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데뷔 시기를 비롯해 그 어떤 정보도 서로 공개되지 않기에 모두들 새로운 세계를 신나게 즐기는 동시에 서로를 향한 열띤 경쟁심까지 가감 없이 드러내며 서바이벌에 모두 진심으로 임하고 있다”고 했다. 박진경CP 역시 “VR장비를 착용한 채 이뤄지는 녹화 방식에 처음에는 어색해했던 걸그룹 멤버들은 자신의 몸짓과 목소리가 그대로 캐릭터에 구현되는 것에 신기해하며 금세 가상 세계에 적응해 즐겁게 촬영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녀 리버스' 촬영 스튜디오에서 제작진은 출연진의 보안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30명의 녹화가 동시에 진행될 수밖에 없는 상황에 개별 부스를 마련한 것뿐 아니라 이동 시간, 동선을 철저하게 분리하고 통제하며 이동할 때는 철저하게 얼굴을 가린 채 스태프들의 도움을 받아 이동하고 있다. 심지어 바다, 붐, 아이키, 펭수 등 MC들과도 현실 세계에서는 서로 마주치지 않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욱형 CP, 박진경 CP.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조욱형 CP, 박진경 CP.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조욱형 CP는 “다른 예능 콘텐츠에 비해 제작 준비 과정에 시간이 약 3배 정도 소요된다”며 “버추얼 세계에서 막상 녹화를 시작하면 즉흥적으로 상황이나 환경을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이 적어 구성 단계에서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실제 제작이 가능할까 싶었던 모험적인 프로젝트를 함께할 수 있어 저 역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큰 기회가 된 작품”이라며 메타버스, 버추얼, 아이돌이 결합한 실험적인 콘텐츠에 참여한 소회를 밝혔따.

한편 '소녀 리버스'는 첫 공개 이후 매주 월요일 밤 9시 본편이 공개되며 카카오TV에서도 관련된 다양한 부가 콘텐츠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뉴스컬처 권수빈 ppbn0101@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