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이 공개한 올해 ‘2022 MAMA AWARDS’ 콘셉트는 ‘K-POP World Citizenship’(케이팝 세계 시민의식)이다. K팝을 사랑하는 수많은 ‘나(I)’가 모여 ‘우리(WE)’가 되는 순간, 전 세계 팬들은 음악 안에서 평등하고 음악으로 연대할 수 있다는 것. ‘케이팝 세계 시민의식’이라는 콘셉트를 통해 전세계에 희망과 공감의 에너지를 선사하고, 음악이 전하는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MAMA AWARDS’ 최초로 이틀간 개최되는 쇼 첫날은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Worldwide Fans’ Choice)’ 부문의 본상 10팀에 대한 시상, 둘째 날은 가수별 및 장르별 시상이 거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다양한 장르, 세대, 그리고 여러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특별한 퍼포먼스들로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던 무대들을 꾸미겠다는 당찬 계획을 공개했다.
또한,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2022 MAMA AWARDS’ 공식 스폰서 중 하나로 참여할 예정이다.
CJ ENM은 지난 8월 K-POP의 영향력이 아시아에서 글로벌로 확대되는 등 글로벌 음악 시장 변화에 맞춰 ‘Mnet ASIAN MUSIC AWARDS’를 ‘MAMA AWARDS’로 리브랜딩한다고 밝혔다. CJ ENM은 “시상식으로서 차별화된 정체성을 정립하는 한편 ‘마마 어워즈’만의 아이코닉한 씬이 있는 쇼와 무대를 보여줄 것”이라며 “그간 K팝을 전세계에 알렸던 MAMA에서 더욱 확장, 진화해 본격적으로 K팝의 진정한 가치를 전세계에 알리는 World‘s NO.1 K팝 Awards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2022 MAMA AWARDS’는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Kyocera Dome Osaka)’에서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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