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데뷔 거의 10년, 아직 못 보여준 것 많다"

마마무 "데뷔 거의 10년, 아직 못 보여준 것 많다"

조이뉴스24 2022-10-11 16:27:35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마마무가 아직 못 보여준 것이 많다며 '도전'을 이야기 했다.

마마무(솔라 문별 휘인 화사)는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두 번째 미니앨범 'MIC ON (마이크 온)'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1년 1개월 만의 완전체 컴백으로, 지난해 솔라 문별 화사의 RBW 재계약과 휘인의 이적 후 첫 앨범이기도 하다.

그룹 마마무가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마마무(MAMAMOO) 열두 번째 미니앨범 '마이크 온(MIC ON)'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마마무 문별은 "오랜만에 단체 활동을 하는 것이라 설레고 기대도 되고 재미있게 활동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팬들과 더 많이 놀 수 있어서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솔라는 "타이틀곡 제목처럼 일내러 돌아왔다"고 했고, 휘인은 "오랜만에 모이니까 에너지가 잔뜩 채워지는 기분이다. 대면으로 팬들을 만날 기회가 생겨서 좋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화사는 "코로나 때문에 무대로 뵙지 못해서 아쉬움이 많았다"라며 "이번 컴백으로 에너지 충전이 될 것 같고 많은 팬들이 좋아해주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문별은 "이제 거의 10년이 되어간다. 아직도 마마무로 보여줄 시간이 많이 남았다. 아직도 못 보여준 것이 많다. 앞으로도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자 하는 욕구가 있다."

마마무는 그간 데뷔 이래 숱한 히트곡들을 쏟아내며 '믿듣맘무' '믿보맘무' 등 수식어를 꿰차며 국내를 대표하는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데뷔 8주년을 지난 마마무는 "이제 거의 10년이 되어간다. 아직도 마마무로 보여줄 시간이 많이 남았다. 아직도 못 보여준 것이 많다. 앞으로도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자 하는 욕구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에 새로운 도전도 담은 이들은 "시작이 두려울 수 있지만, 잘 해내고 나면 성취감이 크다. 저희 넷 다 도전에 대한 욕구가 강하고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마음이 생긴다"고 이야기 했다.

마마무는 "이번 12집을 시작으로 공연 등 활동이 시작된다. 올 한 해 꽉 채운 연말이 되지 않을까. 내년까지 공연 계획이 꽉 차 있다"고 향후 계획을 전했다.

새 앨범 'MIC ON'은 마마무의 당찬 포부를 고스란히 담은 앨범이다. 솔라는 "'마이크온'은 마이크를 켜고 일내러 왔다는 포부를 담은 앨범이다. 어마어마한 일을 낼 것이라 기대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곡 'ILLELLA (일낼라)'는 짙은 브라스와 반복적인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레게 톤의 이국적인 곡으로, 찬란한 달빛 아래 같은 마음임을 확인한 두 사람의 강렬한 세레나데다. 멤버의 매혹적인 목소리가 어우러져 마치 특별한 일이 일어날 것만 같은 설렘 가득한 밤을 기대하게 한다. 전매특허인 자유분방한 에너지와 당당한 매력으로 그루브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마마무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12집 'MIC ON'을 발매한 뒤, 오후 8시에 '마마무(MAMAMOO) 12th Mini Album [MIC ON] Fans Greeting'을 갖는다.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