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없이 못산다더니"...곽도원 만취 음주운전 적발, 너무 충격적인 당시 상황

"술없이 못산다더니"...곽도원 만취 음주운전 적발, 너무 충격적인 당시 상황

살구뉴스 2022-09-26 01:25:53 신고

3줄요약
 
SBS / 곡성

술없이 못산다던 제주에 사는 영화배우 곽도원(49·본명 곽병규)이 술에 취해 차를 몰고 가다 도로 한가운데에서 그대로 잠드는 바람에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2022년 9월 25일 제주서부경찰서는 곽도원을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날 오전 5시께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어음초등학교 부근 한 도로에 자신의 SUV를 세워 둔 채 차 안에서 잠을 자고 있다가 경찰의 음주단속에 걸렸습니다.

경찰은 '도로에 세워진 차가 움직이지 않는다'는 주민 신고를 받고 출동해 차 안에서 잠을 자는 그를 깨워 음주 측정을 했습니다.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치(0.08%) 이상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연합뉴스

적발 당시 그는 순순히 경찰의 음주 측정에 응했습니다.그는 경찰에서 한림읍에서 애월읍까지 차를 운전해 이동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한림 금능리에서 적발장소인 봉성리 어음초등학교 인근까지 운전했다는 진술을 토대로 그가 술에 취한 채 대략 10㎞가량을 운전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곽도원의 차가 멈춰서 있던 곳은 초등학교 앞 편도 1차선 도로 한가운데로 자칫 위험한 사고로 이어질 뻔 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다행히 다른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은 단순 음주 운전"이라며 "추후 그를 다시 불러 자세한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곽도원 소속사 "신속히 방법 강구"

 
뉴스 1

소속사 마다엔터테인먼 측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점에 대해 깊은 사죄의 말씀드린다"고 이날 저녁 빠른 사과문을 전했습니다.

이어 "이유를 불문하고 곽도원씨와 소속사는 변명의 여지없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며 "곽도원씨를 지켜봐주신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고, 물의를 일으킨 점 다시한번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함께 일하는 많은 관계자 분들께 최대한 피해가 가지 않도록 신속히 방법을 강구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개봉 앞둔 차기작들 비상...'소방관' 치명적인 타격

 
SBS

곽도원은 현재 주연 영화 '소방관'이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빌런즈'를 차기작으로 확정 지은 상태입니다.

'소방관'은 곽경택 감독의 신작으로 소방관들의 이야기를 본격적으로 담은 영화입니다. 강한 희생정신과 감동 코드가 함께하는 이야기인만큼, 주연인 곽도원의 음주운전 논란은 치명적인 타격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복을 입고 촬영한 '디지털 성범죄 근절 캠페인' 공익광고(대한민국 정부 명의) 유튜브 영상은 모두 비공개된 상태입니다.

SBS

해당 소식에 곽도원이 과거 발언도 재조명 되고 있습니다. 앞서 그는 2022년 1월 장성규 라디오 게스트로 출연해  '인간 곽병규로서 바라는 점'에 대해 "담배 좀 끊고 술 좀 그만 먹어라. 술 없으면 못사니 큰일이다. 건강관리 하고 살도 빼고. 병규야 너 어쩌려고 그러냐. 담배 좀 줄여라"라고 스스로를 자책한적도 있습니다.

 

"인생마저 영화" 배우 곽도원

 
영화 남산의 부장들 영화 남산의 부장들

곽도원은 1973년생 올해 나이 50세 대한민국의 배우입니다. 일일이 적기 힘들지만 정말 고생이라는 생고생은 전부 하면서 어렵고 힘들게 중년 배우로 성장하였습니다. 

곽도원은 2003년 영화 '여섯 개의 시선'으로 데뷔해 영화 '아저씨', '황해', '범죄와의 전쟁', '변호인', '타짜: 신의 손', '곡성', '특별시민', '강철비', '남산의 부장들', 드라마 ‘구필수는 없다’ 등 다양한 작품에서 선 굵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SBS SBS

특히 최근에는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제주살이를 하고 있는 일상을 보여주며 연기파 배우의 친근한 삶까지 여과없이 노출하며 친근한 매력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곽도원의 음주운전에 대한 대중의 실망감은 적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오랜 무명을 딛고 활발한 활동을 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았던 곽도원인만큼, 추후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