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부터 50위까지 순위를 공개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순위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2위 아이유, 3위 임영웅, 4위 유재석, 5위 손흥민 등을 꺾고 당당히 1위를 차지했습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입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7월 15일부터 2022년 8월 15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30,945,362개를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습니다.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81,768 미디어지수 596,092 소통지수 785,712 커뮤니티지수 834,4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만 8060을 기록했습니다.
2위 아이유 브랜드평판지수 191만 3772, 3위 임영웅 브랜드평판지수 134만 6,122과 큰 차이를 보이는 수치입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습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4607만 4320개와 비교해보면 28.65% 증가했습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01% 상승, 브랜드이슈 33.95% 상승, 브랜드 소통 22.60% 상승, 브랜드 확산 33.3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습니다.
또한,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2만 1,403과 비교했을 때 7.61% 상승한 수치이며 3위에서 1위로 순위가 상승해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현재 방탄소년단은 공식적으로 단체 활동을 잠정 중단 후 개인 활동에 주력하고 있음에도 여전한 인기를 과시해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팀 활동 중단에도 다시 1위를 기록하다니… 대단하다”, "보통 개인 활동 시작하면 하락세 타는데 이 팀은 굳건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