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소주 스피릿' 출시 두달만에 100만병 팔려

'원소주 스피릿' 출시 두달만에 100만병 팔려

비즈니스플러스 2022-09-15 14:44:06 신고

3줄요약

GS25는 원소주 스피릿이 12일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병, 매출액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출시 직후 2달여간 입고 물량이 당일 완판되는 오픈런 행렬을 이어오며 단기간 쌓아 올린 성과다.
 
원소주 스피릿의 기록적인 팔림새에 힘입어 7월~8월 GS25의 증류식 소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배(1281%) 신장했다. 

같은 기간, 전체 소주 매출에서 2% 남짓했던 증류식 소주 매출 비중은 25.2%까지 급증했따.
 
GS25에서 원소주 스피릿을 구매한 고객의 주요 연령대는 30대 37.4%, 20대 33.1% 등으로 2030세대 비중이 70.5%를 차지했다.

지속 상승하는 수요에 맞춰 GS25는 추석을 기점으로 '원소주 스피릿' 공급 물량을 두배로 확대했다. 생산 라인을 총 동원해 매장 당 주 3회, 총 6병씩(1회 2병씩) 공급됐던 물량을 매장 당 총 12병으로 늘린 것이다.

오픈런 추세가 지속 이어지고 있으며, 공급 물량 또한 지속 확대되는 점을 고려할 시 GS25는 원소주 스피릿이 올해 연말까지 누적 판매량 300만병, 매출액 300억원을 작성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원소주 스피릿은 박재범 대표가 이끄는 원스피리츠의 두번째 증류식 소주다. GS리테일은 원스피리츠와 손잡고 GS25, GS더프레시 등을 통해 원소주 스피릿을 단독 운영하고 있다.
 
한구종 GS리테일 음용기획팀 MD는 "컬처리테일이란 대의로 뭉친 GS리테일과 원스피리츠가 대한민국 증류식 소주의 신기원을 만들어 가고 있다는 점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대한민국 주류 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양사의 긴밀한 협업은 지속 이어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현창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