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이마트·농심·맥도날드 외

[오늘 뭐 먹지] 이마트·농심·맥도날드 외

프라임경제 2022-09-15 13:38:55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9월15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이마트(139480)가 나들이 가기 좋은 선선한 가을 날씨를 맞아 다양한 신선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이마트는 9월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포도 피크' 행사를 열고 제철 시즌을 맞은 국산/수입 포도 전품목을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샤인머스캣(1.5kg/박스)'을 올해 7월 시즌 시작 이래 가장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기존 판매했던 것과 비교했을 때 30%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이마트가 나들이 가기 좋은 선선한 가을 날씨를 맞아 다양한 신선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이마트

수입포도 역시 SNS에서 모양과 맛으로 이슈를 끌었던 '블랙사파이어 포도(900/팩)'와 '씨 없는 청/적 혼합포도(900g/팩)'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지난 2020년부터 '과일 뮤지엄' 행사를 통해 과일 품종 다양화에 앞장섰던 이마트는 이번 '포도 피크'로 새롭게 행사 기획에 나섰다.

품종 다양화 테마 행사인 '과일 뮤지엄'과 함께 이마트가 새롭게 내세운 '과일 피크'는 시즌 과일을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철 1~2주간 최고 품질 고당도 상품을 가격 할인을 통해 저렴하게 선보이는 행사다.

폭우, 폭염 등으로 당도 높은 제철 과일 맛보기가 쉽지 않아진 상황에서도 이마트는 산지별 우수농가를 선정해 직거래 비중을 높이고, 철저한 당도선별을 통한 당도표시제를 적극 도입하며 과일 본질인 '맛'에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이마트는 이번 '포도 피크'를 시작으로 추후 감귤, 참외 등 다양한 제철 '과일 피크'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호주청정우와 함께 호주산 소고기 할인 및 이색 친환경 장보기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9월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호주산 스트립로인(채끝등심)을 정상가 대비 약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채끝등심 초간단 구이(100g, 냉장)' '시즈닝 스테이크(100g, 냉장)'를 정상가 대비 약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마트가 외식 물가 안정을 위해 '3000원대 비빔밥 도시락' 3종을 선보인다.

고물가가 지속되며 점심값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이른바 '런치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도 생겨났다. 특히 점심을 밖에서 해결해야하는 직장인들의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이다. 지난 5월 한 HR테크 기업에서 직장인 응답자 1004명을 대상으로 점심값 부담 정도에 대한 설문 조사한 결과 95% 이상이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 가격종합포털 '참가격'을 살펴보면 8월 8개 외식 대표 메뉴의 평균가격이 지난달 대비해서 모두 인상되었다. 수도권 기준으로 김밥의 평균가격은 3000원을 넘어섰고, 비빔밥은 9654원으로 전년대비 5.9%가 인상된 가격이다.

외식 물가의 지속 상승으로 인해 점심 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의 델리코너 내 도시락에 대한 수요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실제 롯데마트의 1월부터 8월까지 도시락 매출실적은 전년대비 40%이상 신장 중이다.

롯데마트는 계속되는 점심값 상승으로 직장인 점심값 부담을 줄이고자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비빔밥 도시락 3종'을 3000원대에 선보인다. 정상가에서 1000원 할인해 판매하며, 소비자원 가격종합포털 '참가격'에서 발표한 비빔밥 평균가격의 절반 이하 수준이다.

이번 할인행사를 하는 비빔밥 도시락은 '강된장 제육비빔밥' '고추장불고기 비빔밥' '참치야채 비빔밥' 3종류다. 1팩 기준 밥 200g과 8가지 반찬 180g으로 구성 돼있어 한끼 식사로 든든하다. 롯데마트 비빔밥은 양파 조미유와 참기름 등을 배합한 비빔전용밥을 사용해 비빔밥 재료의 맛을 보다 조화롭게 도와주는 것이 차별화된 강점이다.

이와 더불어 '한통가득 탕수육'에 이어 가성비 중식으로 '더 커진 깐쇼새우'와 '더 커진 크림새우'를 선보인다. 정상가에서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행사카드(롯데/신한/NH농협/하나) 결제시 4000원 할인혜택을 제공해 판매한다. 

롯데마트 델리개발팀 상품기획자(MD)는 이번 행사를 위해 약 반년 이상 해외 직소싱으로 대량의 원물을 사전 확보했기에 저렴한 깐쇼/크림새우를 선보일 수 있었다. 또한 15년 이상 호텔 경력의 중식 셰프가 제품 개발과정에 참여해 튀김옷은 얇게 줄이고, 원물 새우의 크기는 키워 중식 요리의 느낌을 살렸다.

이마트24가 미국 유타주의 명물 상품까지 선보이며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맛집 편집숍' 만들기를 이어간다.

이마트24는 이달 15일부터 미국 현지를 강타한 글로벌 간편식 '유타컵밥'을 상품화한 'HIPBOP 맵스터 컵밥' 3종을 판매한다.

유타컵밥은 지난 2013년 미국 유타주에서 푸드트럭으로 시작해 현재 유타주 22개를 비롯해 미국 전역 42개 매장을 포함, 총 164개의 글로벌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한식 프랜차이즈로 성장한 유타컵밥은 최근 억만장자이자 댈러스 농구단 구단주인 마크 큐반의 투자를 받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마트24가 미국 유타주의 명물 상품까지 선보이며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맛집 편집숍' 만들기를 이어간다. © 이마트24

이마트24가 업계에서 첫 선을 보이며 판매하는 'HIPBOP 맵스터 컵밥'은 미주와 동남아시아에서 검증받은 현지 컵밥을 가공해 냉동 즉석상품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해당 상품은 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정평이 난 한식 패스트푸드 상품을 역으로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는 데 의미가 남다르다.

HIPBOP맵스터 컵밥은 총 3종으로 가마솥 방식으로 지은 잡채볶음밥에 유타컵밥 푸드트럭의 레시피와 비법이 담긴 각종 토핑을 첨가해 출시됐다. 진한 맛의 칠리마요 소스 외에 매운 맛의 맵스터 소스를 별도로 제공해 고객은 취향에 따라 매운 정도를 조절하며 컵밥을 즐길 수 있다.

'네스프레소(Nespresso)'가 뛰어난 바리스타들의 전문성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커피 스타일의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신제품을 새로이 출시하며, 커피 경험을 넓혀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선보인다. 버츄오 커피 중 기존의 비앙코 레제로와 비앙코 포르테를 '비앙코 도피오 포 밀크(Bianco Doppio For Milk)'와 '비앙코 포르테 포 밀크(Bianco Forte For Milk)'로 리뉴얼하고, 에스프레소 (40ml) 사이즈의 '비앙코 피콜로 포 밀크(Bianco Piccolo For Milk)'와 시그니처 (230ml) 사이즈의 '초콜릿 퍼지향 커피(Chocolate Fudge Flavour)'의 신규 출시를 통해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라인을 새롭게 강화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달콤한 캐러멜의 스윗한 풍미가 특징인 '비앙코 도피오 포 밀크(더블 에스프레소 80ml)'와 23일 출시 예정인 진한 로스팅향의 '비앙코 포르테 포 밀크(시그니처 230ml)'는 우유와 함께 즐기면서 더욱 깊은 여운을 느낄 수 있다. 크리미한 우유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비앙코 피콜로 포 밀크(에스프레소 40ml)'는 에스프레소에서만 느낄 수 있는 진하면서도 부드럽고 풍부한 로스팅향이 가득해, 완벽한 라테 모먼트를 선물한다. 초콜릿의 달콤함을 더하고 싶다면 '초콜릿 퍼지향 커피(시그니처 230ml)'를 추천한다.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론칭을 맞이해 11월2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라테 레시피의 필수템, 우유 거품을 완벽하게 만들어주는 '에어로치노4' 구매 시 3만원 할인의 혜택이 제공되고, 20가지 이상의 레시피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바리스타' 구매 시 3만원 클럽 크레딧이 제공된다. 

농심(004370) Forest Kitchen(포리스트 키친)이 미슐랭 그린스타 오너셰프인 니콜라스 디클로트(Nicolas Decloedt)와 손잡고 오는 9월17일부터 10월7일까지 3주간 스페셜 메뉴를 선보인다.

미슐랭 그린스타는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레스토랑에 수여하는 것으로, 니콜라스 디클로트 셰프는 벨기에 브뤼셀에 채식 레스토랑(허머스 홀텐스, humus x hortense)을 운영하고 있다. 2019년에는 프랑스 레스토랑 가이드 '고미요(Gault & Millau)'로부터 '최고의 채식 셰프(Best Vegetable Chef)'로도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협업을 위해 농심은 니콜라스 디클로트와 약 한달 간 온라인으로 콘셉트와 메뉴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눴으며, 지난달 말부터는 한국에서 세부적인 레시피를 조율해 메뉴를 완성했다.

스페셜 메뉴는 총 12개로 구성된 코스요리다. 이 중 9개(메밀, 두백감자, 토마토, 밤, 허브, 가지, 오이, 무화과, 복숭아)를 새롭게 개발했다. 기존 요리 중 Forest Kitchen의 시그니처로 꼽히는 '작은 숲'과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던 '야생버섯', '세모가사리'는 그대로 제공된다.

한국맥도날드는 단짠 매력 가득한 맥모닝 신메뉴 '맥그리들' 2종을 15일 출시한다.

그동안 지속된 국내 고객들의 맥그리들 출시 요청에 응답해 맥도날드는 '베이컨 에그 맥그리들'과 '소시지 에그 맥그리들' 2종을 새롭게 국내에서 맥모닝 메뉴로 선보이게 됐다.

한국맥도날드는 단짠 매력 가득한 맥모닝 신메뉴 '맥그리들' 2종을 15일 출시한다. © 한국맥도날드

맥그리들은 맥모닝 대표 재료 '잉글리시 머핀' 대신 구운 팬케이크인 '핫케이크 번'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메이플 시럽이 콕 박혀 있어 부드럽고 달콤한 핫케이크 번과 베이컨, 소시지 패티를 활용해 완성한 단짠의 맛은 이미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 색다른 핫케이크 번에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풍미의 치즈와 신선한 1+등급 계란이 더해져 새로우면서도 익숙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