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석호·태인호·조성하·이원종이 뭉쳤다…'거래완료', 10월 개봉

전석호·태인호·조성하·이원종이 뭉쳤다…'거래완료', 10월 개봉

pickcon 2022-09-06 09:18:53 신고

3줄요약
사진 : ㈜스튜디오 디에이치엘

전석호·태인호·조성하·이원종 베테랑 배우진과 최예빈·최희진·채서은·이규현 등 충무로 라이징 신예 배우들이 선사하는, 올가을 단 하나의 옴니버스 힐링 시네마 <거래완료>가 10월 개봉을 확정 짓고 1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거래완료>는 꿈과 희망, 추억을 ‘중고 거래’하는 사람들이 다섯 가지 사연으로 얽힌 이야기를 담은 옴니버스 힐링 시네마로 신예 조경호 감독의 첫 장편영화다. 누구나 한번은 경험해봤을 대중적이면서도 신선한 ‘중고 거래’를 소재로 5개의 에피소드를 유기적으로 구축한 ‘본 투 비 옴니버스’ 영화이자, 초등학생부터 사형수까지 다양한 사람들의 만남과 거래가 빚어낸 예측불허의 전개가 흥미진진한 작품이다.

10월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거래완료> 1차 포스터는 청명한 가을 하늘의 야구장 앞에서 무언가를 주고받는 어린이와 어른의 모습을 포착해 보는 이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아이는 극 중에서 쌍둥이 군단의 광팬 ‘재하’ 역의 임승민 군이고, 어른은 전직 야구선수 ‘광성’으로 분한 배우 전석호다. ‘이 거래의 끝엔 또 다른 시작이 있을 거예요’라는 카피를 통해 두 사람이 어떤 ‘거래’를 하고 있음을 눈치챌 수 있으며, 두 사람 사이에 벌어질 에피소드에 대한 기대를 한껏 높인다.

지난해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코리안 판타스틱 장편 감독상, 관객상, 왓챠가 주목한 장편상에 이르는 3관왕 수상으로 크게 주목받았고, 하와이국제영화제, 밴쿠버아시안영화제 등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 초청되며 뜨거운 관객 반응을 이끈 웰메이드 영화다. 특히 전석호·태인호·조성하·이원종 등 내로라하는 베테랑 배우진부터, [펜트하우스1,2,3](2020~2021)의 최예빈,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2022)의 채서은, [O'PENing - 목소리를 구분하는 방법](2022)의 최희진 등 최근 떠오르는 MZ세대 신예 배우가 어우러진 찰떡 캐스팅으로 오색찬란한 앙상블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거래완료>의 각본을 쓰고 연출한 신예 조경호 감독은 7년간의 회사생활을 뒤로하고 영화감독의 꿈을 위해 뒤늦게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진학한 특이한 이력의 감독이다. 첫 장편 <거래완료>를 통해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3관왕에 이어 제41회 하와이국제영화제, 제25회 밴쿠버아시안영화제 등 해외 영화제에 잇달아 초청되며 주목받았다. “사랑스럽고 유머러스하고 활기찬 이 영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커다란 기쁨이다”라는 하와이국제영화제 프로그래밍 디렉터 안나 페이지(Anna Page)의 애정 어린 찬사를 받은 만큼, 지친 하루의 끝에서 내일만큼은 꼭 웃고 싶은 당신에게 전하는 가장 사랑스럽고 활기찬 선물이 될 예정이다. 또한 올가을 기나긴 팬데믹에 지친 관객들을 위로해줄 단 하나의 옴니버스 힐링 시네마로 극장가를 따뜻하게 물들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 <거래완료>는 10월 극장가를 오색 빛깔의 따뜻한 이야기로 물들일 준비가 한창이다.

Copyright ⓒ pickco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