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ㆍ아마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계약에 경쟁

넷플릭스ㆍ아마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계약에 경쟁

OTT뉴스 2022-08-30 10:30:27 신고

3줄요약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OTT 업계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사진=더선). ⓒOTT뉴스

넷플릭스(NETFLIX)와 아마존 프라임(Amazon Prime)이 새 다큐멘터리 시리즈 제작을 앞두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Manchester United)와 계약하기 위해 입찰 전쟁을 벌이고 있다.

아마존은 자사의 아마존프라임비디오 축구 다큐멘터리 'AII or Nothing'으로 큰 성공을 거뒀다. 해당 다큐멘터리에는 맨체스터 시티, 토트넘, 선덜랜드 등이 출연해 모두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넷플릭스 역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계약을 강하게 원하고 있다. 현재 OTT 시장을 비롯한 미디어 업계에서 '축구'는 시청률을 보장하는 골든 티켓이기 때문이다.

한 소식통은 "에릭 텐 하흐가 이끄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재건 과정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미래, 글레이저 가문 퇴출을 둘러싼 팬들의 갈등 등은 그 자체로 헐리우드 영화다. 구단은 아마존과 넷플릭스 측으로부터 수차례의 제안을 받았다"고 알렸다.

제작자들은 프로그램 출연을 통해 클럽에서의 감독 역할의 다양한 면모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계약을 어필하고 있다.

그러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모든 제안을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전히 글로벌 OTT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구단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으며 구단 내 촬영 허가를 위해 기꺼이, 그에 상응하는 액수를 지불할 준비가 돼 있다.

Copyright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