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시 재산분할 NO"… 유깻잎, '전남편' 최고기와 방송 나온 이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혼 시 재산분할 NO"… 유깻잎, '전남편' 최고기와 방송 나온 이유

머니S 2022-12-14 10:39:46 신고

3줄요약
유튜버 유깻잎이 전남편 최고기와 '우리 이혼했어요'(이하 '우이혼')에 출연한 이유를 밝혔다.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뼈 때리는 도사들'에는 '유깻잎, 우리 이혼했어요에 출연한 이유는 돈?!'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앞서 유깻잎은 지난 2016년 유튜버 최고기와 결혼했지만 결혼 4년 만인 지난 2020년 이혼했다. 두 사람 슬하에는 딸 솔잎 양이 있으며 최고기가 양육 중이다. 이후 유깻잎과 최고기는 이혼 7개월 만에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우이혼'에 함께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방송에서 최고기는 유깻잎과 재결합을 원했지만 성사되지 않았다.

유깻잎은 이혼한 이유에 대해 "많이 안 맞았다"며 "(특히) 일할 때 안 맞았다"고 말했다. 그는 "저는 수동적인 사람인 반면 최고기는 능동적인 사람이었다"며 "제가 소심하게 있거나 나서야 할 때 못 나서는 부분에서 트러블이 생겼다"고 고백했다.

'우이혼'에 출연한 계기로는 '돈'을 꼽았다. 유깻잎은 "이혼하고 수입이 0원이었다"며 "무엇인가를 가릴 처지가 아니었기에 '뭐라도 하자'는 생각에 출연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혼 당시) 재산분할을 원하지 않아 안 받았다"며 "최고기가 솔잎이를 양육하는데 힘듦을 보태고 싶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부분 엄마 쪽이 양육하는데 (저의 경우) 아빠가 양육하니까 (다른 사람들이 저를) 엄마로서 책임감이 있다고 봐주질 않았다"고 토로했다. 이어 "솔잎이를 생각하면 잠을 못 잔다"며 "미안한 마음이 커서 '어떤 걸 해줄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피곤해도 잠을 못 잔다"고 털어놔 안타까움을 안겼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