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원지민의 소셜미디어(SNS) 계정 등에 따르면 원지민은 팬들과의 소통 채널을 통해 직접 자신의 졸업사진을 공개하며 "이게 내 졸업사진이야"라고 밝혔다. 그는 "졸업앨범 사진이 누락돼서 그냥 내가 다 보내줄게. 좀 속상하다"라며 "앨범에 내 이름이랑 사진 하나도 없어"라고 털어놨다. 이어 "그래도 이제는 끝난 일이니까 그만 아쉬워해야지", "이렇게라도 보여줄 수 있어서 다행이다"라며 담담하게 상황을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였다.
원지민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한림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학업과 연예 활동을 병행해 왔다. 그는 지난 8일 열린 졸업식에도 직접 참석했다. 그러나 같은 날 한림예고 공식 SNS 계정에 공개된 졸업생 소개 게시물에서도 원지민의 이름과 사진은 빠져 있어 팬들의 아쉬움을 키웠다.
논란이 확산되자 학교 측은 10일 공식 SNS를 통해 "한림예고 실용음악과 14기 원지민(CLASS:y)의 졸업앨범 사진을 다시 게재한다"라며 그의 사진을 뒤늦게 공개했다. 이어 "한림예고에서 보낸 3년의 시간을 발판 삼아 더 큰 무대로 나아가는 지민에게 축하를 전한다"라며 "새 소속사와 함께 재도약하는 클라씨를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팬들과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누락시키면 다시 만들어 줘야 하는 것 아니냐", "모든 학생에게 한 번뿐인 고등학교 졸업을 이런 식으로 처리하면 안 된다"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원지민은 MBC 오디션 프로그램 "방과 후 설렘"을 통해 결성된 7인조 걸그룹 클라씨로 데뷔해 활동 중이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 iMBC연예 DB | 사진출처 커뮤니티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