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정자 있었나… '신태용 경질' 인니, 후임은 클루이베르트

내정자 있었나… '신태용 경질' 인니, 후임은 클루이베르트

머니S 2025-01-07 08:44:31 신고

3줄요약

신태용 감독을 경질한 인도네시아가 패트릭 클루이베르트 감독을 후임으로 계약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사진은 2019년 카메룬 수석코치를 맡던 시절의 패트릭 클루이베르트의 모습. /사진=로이터 신태용 감독을 경질한 인도네시아가 패트릭 클루이베르트 감독을 후임으로 계약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사진은 2019년 카메룬 수석코치를 맡던 시절의 패트릭 클루이베르트의 모습. /사진=로이터
신태용 감독을 경질한 인도네시아가 '네덜란드 전설' 패트릭 클루이베르트 감독을 후임으로 정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유럽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치오 로마노는 지난 6일(이하 한국시각) 자신의 인스타그램를 통해 클루이베르트 감독이 인도네시아 감독으로 내정됐다는 소식을 알렸다. 로마노는 "클루이베르트 감독은 인도네시아의 새 사령탑으로 계약을 마쳤다"며 "2년 계약에 2년 연장 옵션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는 12일 인도네시아에서 선임 발표가 있을 것"이라며 "2026 북중미월드컵 본선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인도네시아축구협회(PSSI)는 이날 신 감독과의 계약 종료를 알렸다. PSSI 측은 "축구대표팀의 성과와 장기적인 목표를 두고 심사숙고한 끝에 이번 결정을 내렸다"면서 "인도네시아 축구 발전에 기여한 신 감독의 앞날을 기원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신 감독의 경질 배경에는 2024 아세안 미쓰비시일렉트릭컵 조별리그 탈락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2020년부터 인도네시아 축구대표팀 감독을 맡아온 신 감독은 오는 3월부터 진행 예정인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을 앞두고 돌연 경질당했다.

신 감독의 후임으로 거론된 클루이베르트 감독은 현역 시절 네덜란드 리그의 명문팀 AFC아약스를 거쳐 이탈리아 AC밀란, 스페인 FC바르셀로나 등에서 활약한 전설적인 선수다. 은퇴 후 네덜란드와 카메룬 대표팀 수석코치, 퀴라소 감독 대행 등을 맡으며 지도자 생활을 해왔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