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이강인은 선발 출전해 팀 승리에 보탬이 됐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23일 오전 5시(한국시간) 프랑스 랑스에 위치한 스타드 볼라르트 들렐리스에서 열린 2024-25시즌 쿠프드 드 프랑스 64강에서 랑스와 1-1 무승부 이후, 승부차기 끝에 승리하면서 32강에 올랐다.
[선발 라인업]
PSG는 마테이 사포노프, 누누 멘데스, 윌리안 파초, 마르퀴뇨스, 아치라프 하키미, 파비안 루이스, 비티냐, 주앙 네베스, 데지레 두에, 우스만 뎀벨레, 이강인이 선발 명단을 구성했다.
홈 팀 랑스는 헤르브 코피, 압두코디르 쿠사노프, 데이베르 마차도, 파쿤도 메디나, 케빈 단소, 프르제미슬라프 프란코프스키, 앤디 디우프, 닐 엘 아이나위, 앙젤로 풀지니, 음발라 은졸라가 선발 출전했다.
[경기내용]
PSG는 지지부진한 공격력을 선보였다. 전반 7분 이강인이 슈팅을 했지만 코피 선방에 막혔다. 전반 17분 이강인 슈팅도 코피가 막아냈다. 전반 23분 하키미가 골을 터트렸지만 오프사이드로 선언되면서 취소됐고 전반 38분 이강인 크로스를 마르퀴뇨스가 헤더로 보냈는데 코피가 선방했다.
답답한 전반을 보내는 PSG는 후반 시작부터 적극적으로 나왔다. 후반 7분 두에 슈팅은 코피가 막아냈다. 랑스 반격이 이어졌다. 후반 16분 풀지니가 슈팅을 날렸는데 골문을 벗어났다. PSG는 후반 21분 이강인, 두에 대신 브래들리 바르콜라, 곤살루 하무스를 추가했다.
랑스가 선제골을 넣었다. 후반 21분 코너킥 상황에서 쿠사노프가 내준 패스를 은졸라가 마무리를 해 랑스가 1-0로 앞서갔다. 후반 25분 하무스가 골을 기록하면서 1-1이 됐다. 랑스가 몰아쳤다. 후반 37분 메디나 슈팅은 골문 밖으로 나갔다. PSG도 기회를 날렸다. 후반 42분 뎀벨레 슈팅은 코피가 막아냈다. 후반 추가시간 6분에도 골은 안 나왔고 승부차기로 이어졌다.
PSG는 비티냐, 뎀벨레, 바르콜라 등이 모두 성공을 했다. 랑스 4번 키커 은졸라 슈팅은 사포노프 선방 후 골대 맞고 나왔다. 5번 키커 디우프 슈팅도 사포노프가 막으면서 PSG가 승부차기에서 4-3으로 이기면서 최종 승자가 됐다.
[경기결과]
랑스(1) : 음발라 은졸라(후반 21분)
파리 생제르맹(1) : 곤살루 하무스(후반 25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