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시즌의 시카고. 늦잠을 잔 가족들이 비행기 시간을 맞추기 위해 허둥대다가 그만 3층 다락방에서 잠이 든 케빈을 두고 떠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로 N차 관람을 불러일으키는 크리스마스 필수 영화다.
할로윈 마을의 리더인 귀신, 잭이 우연히 크리스마스 마을에 도착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 애니메이션 영화. 잭이 산타를 납치하고 아이들에게 줄 선물로 해골이나 거미, 뱀 등을 준비하면서 일어나는 소동을 다룬다.
샘이 라디오에 보낸 진심 어린 사연에 푹 빠진 애니가 샘이 자신의 운명의 짝이라는 강렬한 이끌림을 느끼게 되고 샘과 그의 아들 조나를 만나기 위해 시애틀로 향하면서 ‘로맨틱한 기적’을 기대하게 만드는 이야기다.
숙부네 가족 밑에서 갖은 구박을 견디며, 계단 밑 벽장에서 생활 중인 해리포터. 생일을 며칠 앞둔 어느 날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보낸 입학초대장이 도착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로 놀라운 모험의 세계를 경험하며 갖가지 신기한 마법들을 배워 나가는 성장기를 다룬다.
1950년대 뉴욕, 맨해튼 백화점 점원인 테레즈와 손님으로 찾아온 캐롤이 서로 첫 눈에 반한다. 각자의 상황을 잊을 만큼 서로에게 빠져드는 둘의 사랑 이야기를 다룬다.
조앤 롤링의 〈해리포터 시리즈〉, 톨킨의 〈반지의 제왕〉과 함께 세계 3대 판타지 소설로 꼽히는 나니아 연대기. 2차 세계대전 중, 전쟁을 피해 먼 친척 집에 맡겨진 네 남매들이 어느날 그 저택에 있는 마법의 옷장을 통해 환상의 나라 나니아에 들어가게 되면서 시작한다.
조엘은 아픈 기억만을 지워준다는 회사 라쿠나사를 찾아가 헤어진 연인 클레멘타인의 기억을 지우기로 결심하면서 벌어지는 내용으로, 기억을 지우면 지울수록 더욱 깊어지는 사랑 이야기를 다룬다.
크리스마스 이브. 뉴욕의 한 백화점에서 조나단과 사라가 각자 자신의 애인에게 줄 선물을 고르다가 마지막 남은 장갑을 동시에 잡으면서 짧은 첫 만남이 시작된다. 몇년의 시간이 흐른 후, 7년 전 만남을 잊지 못해 각자 뉴욕으로 떠나는 이야기를 다룬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