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핫 캐릭터 어워즈’ 6관왕에 빛나는 배우 변우석이 연말 투표에서도 1위를 차지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유픽(UPICK)’이 연말을 맞아 선보이고 있는 신규 투표들이 케이팝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올해 최고의 배우를 뽑는 ‘2024 글로벌 핫 캐릭터 어워즈’ 투표가 오는 6일 정오 오픈된다.
‘핫 캐릭터 어워즈’ 투표에서 6연속 1위를 한 변우석을 포함해 상위권을 차지하기 위해 선의의 경쟁을 했던 김수현, 도경수, 송강, 이승기가 후보로 올라 치열한 접전을 벌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김선호, 김세정, 안효섭, 이준호, 이지은, 이민호 등 드라마, 영화,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며 올해를 빛낸 대세 배우들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본선 투표는 총 34명의 후보가 A조, B조로 나뉘어 토너먼트 형태로 진행되며, 각 조에서 TOP3에 오른 총 6명의 배우가 결선 투표에 진출한다. 결선 투표는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현재 유픽에서는 ‘2024 올해의 픽’ 투표를 진행 중이며, 또 다른 연말 투표 중 하나인 ‘2024 베스트 포지션 어워즈’ 투표도 곧 공개될 예정이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