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앞둔 남보라, 열일 행보…'아주 史적인 여행' 김천 편 출격

결혼 앞둔 남보라, 열일 행보…'아주 史적인 여행' 김천 편 출격

엑스포츠뉴스 2024-10-25 11:24:16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정민경 기자) 배우 남보라가 김천으로 '아주 史적인 여행'을 떠난다.
 
우리나라 최초의 1호 고속도로 휴게소, 추풍령 휴게소. 김천의 들머리인 추풍령 휴게소는 단순한 여행의 쉼터가 아닌 '국토의 대동맥'이면서 동시에 '한강의 기적’의 상징물이기도 하다. 

이번 김천 여행에는 배우 남보라가 함께한다. 맛잘알 남보라가 직접 '史적인 여행'을 위해 준비한 맛집이자 김천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지례 흑돼지구이 맛집에서 연탄불 연기를 맞으며 낭만을 먹으며 삼겹살의 역사를 들어본다.
 
삼산이수(三山二水)의 고장, 김천 황악산 안에는 신라 시대 고승 '아도화상'이 창건한 절이 있다. 손가락으로 가리킨 곳에 절을 지었다고 해서 ‘직지사(直指寺)’가 되었다. 또, 조선 후기의 건축적 특징이 잘 나타나 아름답기로 이름난 대웅전부터 천구의 표정이 각각 다른 불상이 안치된 비로전까지. 

그리고 임진왜란의 승병장 '사명대사'가 출가한 절로 유명한 직지사. 사명대사가 출가하게 된 비범한 설화와 1600년 역사의 직지사의 보물 같은 이야기들을 만나본다.


 
김천 한 마을에는 조선 후기 왕도 감동하게 한 자매의 효심을 기린 정려비가 있다. 으스스한 외관과는 달리 엄청난 이야기가 담겨있다. 조선 후기 3대 소송이었던 산송(山訟)으로 일어난 한 집안의 비극적인 이야기를 후손에게 직접 들어본다.
 
김천 사람들의 할머니. 바로 고부할매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최송설당'이다. 홍경래의 난에 연루된 가문의 맏딸로 태어나 바닥에서부터 영친왕 보모로 큰 재산을 모으기까지. 굴곡진 삶 끝에 최송설당은 당대 민족지도자들의 조언으로 전 재산을 김천의 인재 양성을 위해 기부했다. 김천의 육성 교육사업에 앞장섰던 최송설당의 이야기를 듣고 MC 박미선은 "새로운 여걸을 알게 되었다"며 감동했다.
 
배우 남보라와 함께한 아주 사적인 김천 여행은 오는 10월 27일 오후 9시 40분, KBS 1TV '아주 史적인 여행'에서 공개된다.

한편 남보라는 최근 비연예인과 결혼 소식을 전해 많은 축하를 받았다.

사진=KBS 1TV


정민경 기자 sbeu3004@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