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싱크 논란+티켓 부진까지?… 장윤정, 트로트 여왕의 위기

립싱크 논란+티켓 부진까지?… 장윤정, 트로트 여왕의 위기

머니S 2024-09-30 15:20:16 신고

3줄요약

 가수 장윤정이 데뷔 이래 위기를 맞았다. 사진은 지난 4월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트롯뮤직어워즈 2024'에서 '10대 가수상'을 수상한 가수 장윤정. /사진=뉴스1 가수 장윤정이 데뷔 이래 위기를 맞았다. 사진은 지난 4월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트롯뮤직어워즈 2024'에서 '10대 가수상'을 수상한 가수 장윤정. /사진=뉴스1
'트로트의 여왕' 가수 장윤정이 한 음악회에서 립싱크 무대를 선보여 구설수에 올랐다.

장윤정은 지난달 31일 인천 서구 왕길역에서 열린 한 무대에 참석했다. 이 무대에서 장윤정은 "즐거운 자리에 초대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고 무대를 시작하며 '꽃'을 비롯해 '옆집누나' '사랑아' '짠짜라'를 열창했다.

댄스곡에 맞춘 안무는 물론, 앙코르 무대까지 선보인 장윤정이였지만 해당 영상이 유튜브 등에 공개되자 일부 비판에 휩싸였다. '옆집누나'와 '사랑아'를 비롯해 무대 일부를 립싱크로 꾸렸다는 지적이 나온 것. 장윤정 '립싱크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7일 열린 경기북부음악예술제는 물론, 지난 23일 백련사 경내 특설무대에서 열린 '제20회 산사음악회' 등 최근 진행된 대다수 무대에서 라이브가 아닌 립싱크를 선보였다는 논란에 휩싸인 것.

해당 논란은 다음달 5일 부산시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열리는 '굿밤 콘서트'에 출연을 재고해달라는 민원으로도 이어졌다. 민원인은 "부산 시민 세금으로 출연료가 지급되는 행사에서 장윤정이 출연하는 것은 심히 부적절하다는 판단에 따라 장윤정의 출연 재고를 요청했다"고 이유를 밝혔다.

이어 "'립싱크 논란'에 휩싸인 장윤정이 '2024 K-뮤직 시즌 '굿밤 콘서트 in 부산'에 출연해 행사 마침표를 찍는 것은 심히 부적절할 것으로 판단되는 만큼 행사를 후원하는 부산시는 장윤정의 출연 적정성 여부를 적극적으로 검토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올해 데뷔 25주년을 맞이한 장윤정은 지난 1월부터 광주를 시작으로 양산, 울산, 남양주, 부산, 대전에서 '2024 장윤정 라이브 콘서트'를 선보이고 있다. 그러나 콘서트가 매진되지 않고 빈좌석이 많이 남아 장윤정의 명성에 비해 현재 인기가 다소 주춤해진 것 아니냐는 반응이 이어졌다.

이에 대해 그는 "트로트 열풍이 식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공연 티켓 값이 문제의 이유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저 제 인기가 예전만 못해진 것이 분명한 이유"라고 쿨하게 답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