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게 선한 영향력이지"... 트로트 가수 임영웅, 생일맞이 남다른 행보 소식에 '깜짝'

"이런 게 선한 영향력이지"... 트로트 가수 임영웅, 생일맞이 남다른 행보 소식에 '깜짝'

오토트리뷴 2024-06-16 14:06:02 신고

3줄요약

[오토트리뷴=김혜주 기자]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6월 16일 생일을 맞이해 팬들이 릴레이 기부에 나선 소식이 알려져 화제다.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SNS)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SNS)

지난 15일 임영웅 팬클럽 중 하나인 <인천 웅's 사랑방> 은 임영웅의 생일인 6월 16일을 맞아 사랑의 열매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616만 원을 전달하고 나눔 리더스 클럽에 가입한 소식을 알렸다.

또한 이들은 1,000만 원 기부를 약정하고 임영웅 생일을 맞아 616만 원을 우선 전달했다. 팬클럽 측은 "임영웅 생일을 맞아 뜻깊은 일에 동참하고 싶어 나눔 리더스 클럽에 가입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인천 웅's 사랑방'은 임영웅의 선한 영향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또 다른 팬클럽 <임영웅 영웅시대 창원경남웅사랑방> 역시 지난 13일 경남 창원시 성산구 경남 적십자사를 찾아 기부금 240만 원을 기탁했다. 이들 팬클럽 회원의 4년간 누적 기부액은 1,201만 원으로 알려졌다.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SNS)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SNS)

부산에 있는 영웅시대 <스터디하우스> 도 지난 12일 35차 정기 후원과 나눔 봉사를 진행하며 1,000만 원을 기부했다. 이 밖에도 취약계층을 위해 쌀 100포와 생수 1800개를 후원하는 등 전국 각지에서 임영웅 생일을 앞두고 지역 팬클럽들의 기부 행렬이 이어졌다.

제주도 팬클럽 '영웅시대 제주'(회장 구화영)는 지난 14일 제주케어하우스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0만 원을 사랑의 열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또한 "임영웅을 통해 얻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지역사회에 전해지길 바란다"며 "가수의 선한 영향력이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이런 걸 보고 선한 영향력이라고 하죠?", "그 가수에 그 팬", "누구와는 다른 행보네", "임영웅 씨 생일 축하드려요", "앞으로 좋은 노래 잘 부탁드립니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임영웅은 지난달 25일 성황리에 마무리된 콘서트에서도 끊임없는 미담이 속출돼 화제였다. 임영웅 팬들은 콘서트에 앞서 재활용 쓰레기봉투를 필수로 챙기고, 쓰레기를 되가져 오자고 독려하는 글을 올린 바 있다. 실제로 콘서트가 끝난 후에는 팬들이 관객석을 돌아다니며 쓰레기를 줍는 모습을 담은 사진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올라오기도 했다.

▲뉴스화면 갈무리 (사진=채널A 뉴스TOP10)
▲뉴스화면 갈무리 (사진=채널A 뉴스TOP10)

또한 공연 전 임영웅 측이 연습으로 인한 소음 발생에 대한 양해를 구하기 위해 인근 주민들에게 참외를 전달하는가 하면 공연 시작 전 한 진행요원이 백발의 어르신 관객을 업고 계단을 올라 좌석까지 안내하는 모습이 화제를 모았다.

khj@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