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부자 될 확률 제일 높다…인기에 재력까지 ('하이엔드 소금쟁이')

이찬원, 부자 될 확률 제일 높다…인기에 재력까지 ('하이엔드 소금쟁이')

뉴스컬처 2024-06-12 08:52:57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정예원 기자] 이찬원이 부자가 될 가능성이 수치로 공개됐다.

지난 11일 방송된 KBS 2TV '하이엔드 소금쟁이'에는 장비병에 걸린 신인 작곡가, 노후 대비를 걱정하는 어머니, 셀럽을 따라하는 디토 소비에 빠진 3년 차 직장인이 의뢰인으로 등장했다.

사진=KBS 2TV '하이엔드 소금쟁이' 방송 캡처
사진=KBS 2TV '하이엔드 소금쟁이' 방송 캡처

김경필 머니트레이너는 세 의뢰인의 소비 로그를 살펴보며 본격적인 점검에 나섰다. 그는 먼저 '폼생폼사' 작곡가 의뢰인에게 '최고의 투자는 자신을 개발하는 것이다'라는 워렌 버핏의 명언을 인용, 지출 1순위를 레슨에 집중하고 자신의 예술혼에 적극 투자할 것과 소득의 3분의 1 정도를 저축하는 '프리랜서의 저축법'을 제안했다.

이어 수입보다 지출이 많아져서 노후 대비를 걱정하는 60대 의뢰인에게는 건강한 사회 활동을 멈추지 말고 지속할 것과, 소득원을 다양하게 확보하기 위해 현재 거주 중인 자가 주택으로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주택연금제도를 적극 활용해 볼 것을 권유했다.

끝으로 아이돌과 셀럽, 인플루언서의 소비를 따라하느라 필요하지도 않은 지출을 하고 있는 직장인에게는 디토 소비의 근본적인 원인인 '카페인(SNS) 중독'에서 벗어나야 함을 주장했다.

그런가 하면 성격을 알 수 있는 MBTI 테스트처럼 자신의 소비 습관을 알아볼 수 있는 '소비 MBTI' 테스트도 진행됐다. 그 결과 이찬원은 부자가 될 확률이 38.5%로 '짠벤져스' MC군단 중에서 가장 높게 나왔고, 양세형이 35.5%, 조현아가 21.9%로 뒤를 이었다. 반면 양세찬은 8.4%로 가장 낮게 나와 울상을 지었다.

이에 '소비 MBTI'를 만든 김경필은 "한 번 정해지면 바뀌기 힘든 성격 MBTI와 달리, 소비는 습관이기 때문에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이엔드 소금쟁이'는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뉴스컬처 정예원 jyw84@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