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피츠버거에 눈 돌아가 “사이즈 뭐야” (톡파원)[TV종합]

이찬원, 피츠버거에 눈 돌아가 “사이즈 뭐야” (톡파원)[TV종합]

스포츠동아 2024-05-28 08:25:00 신고

3줄요약

골라보는 재미가 있는 랜선 여행이 펼쳐졌다.

27일 방송된 JTBC ‘톡파원 25시’에서는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운학, 역사 스토리텔러 썬킴과 함께 특색 있는 축제, 아름다운 자연, 맛있는 먹거리와 색다른 즐길 거리가 가득한 랜선 여행을 즐겼다.

이날 네덜란드 톡파원은 왕의 생일을 기념하는 축제인 킹스데이 현장을 생생하게 전했다. 킹스데이에는 국왕이 매년 한 도시를 방문해 시민들과 직접 만난다. 톡파원은 국왕을 볼 수 있는 엠멘으로 향해 시민들과 인사하는 왕가의 모습과 연설하는 국왕의 모습을 담아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런가 하면 베트남 톡파원은 다낭 다음으로 인기 있는 여행지인 냐짱의 매력을 파헤쳤다. 참파 왕국이 건설한 힌두교 사원 포나가르 사원의 바다가 보이는 뷰와 높은 탑이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이어 혼땀섬에서 머드 온천을, 냐짱 중심가에 위치한 해산물 식당에서 맛있는 음식을 맛본 후에는 남 끄엉 샌드 듄 사구 투어로 멋진 사진과 사막 썰매를 경험했다.


발칸반도에 위치한 미지의 나라인 북마케도니아는 생소한 여행지인 만큼 관심이 모아졌다. 북마케도니아 톡파원은 ‘동상의 도시’라는 별명이 있는 수도 스코페에서 예술계 인물들의 동상 29개가 있는 아트 브리지, 발칸반도에서 가장 오래된 시장인 올드 바자르 등을 소개했다. 또한 마더 테레사의 사진과 실제 사용했던 가구가 모형으로 재현된 마더 테레사 기념관도 둘러봤다.

무엇보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간 보드노산 정상에서는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거대 십자가 중 하나인 밀레니엄 십자가가 눈길을 끌었다.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호수라고 알려진 오흐리드 호수의 압도적인 크기 역시 놀라웠다.


마지막으로 미국 톡파원은 클리블랜드와 피츠버그로 시청자들을 안내했다. 클리블랜드에서는 로큰롤 명예의 전당을 방문해 앨런 프리드, 엘비스 프레슬리 등 로큰롤과 관련된 인물들은 물론 로큰롤의 시작부터 현재까지를 알아봤다. 피츠버그에서는 피츠버거의 원조 가게를 방문한 가운데 빵부터 남다른 두께를 자랑하는 피츠버거가 등장했다.

MC 이찬원은 “와 뭐야 사이즈”라며 탄성을 터뜨렸고 감자튀김이 들어간 게 특징인 피츠버거의 비주얼이 군침을 돌게 했다.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