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원민순 기자) 가수 박군이 모발이식 비용에 깜짝 놀랐다.
15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서는 박군이 한영과 함께 모발이식 상담을 받으러 가는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한영은 탈모 고민이 오래 된 박군에게 모발이식 상담을 받으러 가자고 했다.
한영은 박군이 M자 탈모, 정수리 탈모 진단을 받게 되자 평소 박군의 생활습관들이 탈모에 어떤 영향을 줬는지 궁금해 했다.
의사는 박군이 운동을 할 때는 물론, 운동이 끝나고도 모자를 쓴다는 얘기에 "탈모는 모자랑은 상관없다"는 설명했다. 한영은 모자가 탈모에 좋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터라 의아해 했다.
한영은 박군이 탈모에 좋다는 검은 콩, 검은 깨를 챙겨먹는 것에 대해서도 물어봤다. 의사는 검은 콩과 검은 깨가 특별히 탈모에 더 좋은 음식은 아니라면서 탈모에 특히 좋은 음식은 없다고 보면 된다고 했다.
의사는 탈모에는 스트레스와 유전적인 요인의 영향이 가장 크다고 얘기해줬다.
박군은 모발이식 비용이 어느 정도 되는지 조심스럽게 물어봤다. 의사는 절개법과 비절개법 중 어떤 방식으로 할 것인지에 따라서 비용이 달라진다고 했다.
의사는 박군의 상태를 체크해 보더니 M자 라인에는 1500모가 필요하고 정수리에는 손바닥 크기 정도가 필요하다고 했다. 정수리의 경우 심으려면 끝이 없어 빽빽하게 심고자 한다면 만 모도 부족하다고.
의사는 박군에게 M자 라인과 정수리를 합쳐 총 4000모 정도가 적당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의사는 4000모를 기준으로 했을 때 절개법, 비절개법 비용은 각각 719만 원, 1400만 원으로 2배 차이가 난다고 했다.
한영은 박군에게 돈 생각은 하지 말고 이식하는 걸로 하자며 온 김에 예약을 하고 가자고 했다. 박군은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다며 예약을 잡지 않았다.
박군은 한영을 데리고 서울 풍물시장에 있는 맞춤 제작 가발 가게를 찾아갔다. 박군은 가발이 가성비가 좋다면서 여러 가발을 써 봤다.
사장님은 M자 라인 가발, 정수리 가발을 다 제작하면 8, 9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고 했다.
박군은 모발이식보다 훨씬 저렴한 가발 비용에 사이즈를 재보겠다고 나섰다. 사장님은 두상 본뜨기 작업을 마친 뒤 가발제작에는 2개월 가량 소요된다고 알려줬다.
사진=SBS 방송화면
원민순 기자 wonder@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