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은 "직원-고객-주주-사회 모두에게 신뢰받는 회사"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2026년 1월 1일자로 단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첫째, 금융소비자보호 영역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소비자지원부를 신설하고 운영리스크관리팀을 부서로 승격해 운영리스크 관련 내부통제 수준을 한단계 끌어 올혔다. 또한 무결점시스템 전면 재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차세대시스템의 성공적 이행과 기존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전사 ICT개발조직을 ICT개발부로 통합하고 전략기획본부와 경영지원본부를 신설해 조직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둘째, 자산관리총괄을 신한 Premier총괄로 변경하고 신한 Premier 브랜드를 중심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자산관리영업채널의 통합적 영업전략 추진과 조직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신한PremierPWM본부를 신한Premier영업그룹으로 이동편제하고 사업기획 조직을 통합한다.
셋째, CIB총괄 직속으로 신설한 IB종합금융부는 생산적금융 실행을 위한 기업금융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AI 및 디지털자산 부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전담조직인 AX본부를 신설한다. 내년시행 예정인 인공지능기본법에 적극 대응하고 AI를 활용한 상품, 서비스, 운영혁신을 통해 미래금융을 준비하는 성장의 길목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의 목표는 "고객과 함께 바른 성장을 달성하는데 있다"라며 이를 통해 "내부통제가 강점인 회사, 고객기반이 탄탄한 회사, 미래를 선점하는 신한투자증권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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