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도 안 신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신은 사람은 없다." 어그 부츠 하면 떠오르는 말입니다. 어그 부츠의 디자인에 대해선 종종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지만, 아주 오랫동안 패션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신발이죠. 대체 그 매력이 뭘까요? 과연 어떤 스타일링과 어울릴지 의아함을 자아내면서도 의외로 많은 아이템들과 꽤 어울리는, 약간은 어글리해서 더 끌리는 어그 부츠 활용법을 모았습니다.
Getty Images
또다시 어그 열풍에 불을 지폈던 주인공 중 하나는 단연 벨라 하디드입니다. 캐주얼한 오프 듀티 룩에 무심한 듯 더해진 어그 부츠는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았죠. 스포티한 레더 재킷과 과감한 마이크로 쇼츠까지, 어그 하면 막연히 떠오르는 공식에서 완전히 벗어난 채 벨라 하디드만의 스타일대로 재해석한 룩은 그래서 더 쿨해 보였는지도 모릅니다. 특히 슬라우치 양말과 어그 부츠를 함께 매치하는 스타일은 이후 폭발적인 유행을 불러왔죠.
@hi_sseulgi
@abrilru_
레드벨벳 슬기는 포근해 보이는 플리스 자켓, 따뜻한 톤의 체크 팬츠에 어그 부츠를 더해 겨울에도 완벽히 아늑해 보이는 귀여운 룩을 보여줬습니다. 이처럼 어그 부츠 특유의 상징적인 카멜 컬러와 톤온톤을 이루는 컬러감 역시 실패 없는 스타일링의 좋은 팁 중 하나겠죠. 누구나 한 벌쯤 있을 법한 회색 트레이닝복 셋업에도 어그 부츠는 귀여운 포근함을 가미하며 훌륭한 궁합을 자랑합니다. 평소 편안하고 캐주얼한 스타일을 즐긴다면 올겨울 어그 부츠는 꼭 도전해 봐야겠죠.
@rubylyn_
@jmuchelas
편안하고 활용도 높은 청바지와 티셔츠 스타일링에서 또 하나 눈에 띄는 어그 스타일링 포인트가 있어요. 바로 청바지와 티셔츠의 푸른 색감이 어그 부츠와 은은한 보색 대비를 이루며 의외의 조화를 이룬다는 점입니다. 어그 부츠와의 색 조합이 고민이었다면 참고해도 좋은데요. 어그 특유의 뭉뚝한 실루엣이 룩의 캐주얼한 무드를 한층 배가시켜 주네요.
@pdm.clara
@jmuchelas
어그 부츠는 계절감이 뚜렷한 아이템인 만큼 겨울 아우터와의 궁합도 중요할 텐데요. 코트와 블레이저 같은 포멀한 스타일과도 의외의 조화를 이룹니다. 단정함보다는 캐주얼한 인상이 강한 어그 부츠지만, 뜻밖의 아이템과 믹스 매치를 시도했을 때 오히려 더 아늑하고 귀여운 매력이 돋보인달까요?
@linda.sza
@oliviapezzente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거느린 어그 부츠는 이제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선택지는 특히 컬러감이 돋보이는 스타일링에서 활용도가 확 높아지는 점이 큰 매력. 선명한 원색의 니트도 웨어러블한 아이보리 컬러의 어그와 매치하면 스타일링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블랙이나 그레이 같은 무채색 톤의 어그 역시 마찬가지죠. 특히 롱부츠 디자인의 어그는 한겨울에도 원피스나 쇼츠 등 스타일링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탁월한 선택이 될 겁니다.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