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는 9일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에서 세계적인 모바일 학습 플랫폼 ‘듀오링고’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호요버스 제공
듀오링고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교육 애플리케이션으로, 학습 과정에 게임 요소를 접목한 게임화 전략으로 이용자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페이몬을 비롯해 원신의 인기 캐릭터 타이나리와 사이노, 듀오링고의 초록색 올빼미 마스코트 듀오가 이용자의 학습을 응원한다.
또한, 듀오링고 애플리케이션 내 모든 레슨을 대상으로 ‘원신x듀오링고 3일 동안 이어지는 연속 학습 퀘스트’가 진행되며, 매일 하나의 과정을 완료하면 퀘스트 진행도를 올릴 수 있다.
아울러 아이콘 ‘공부’, 명함 ‘축제·꿈의 공부’, 독특한 수메르 스타일의 요리 ‘매콤한 치킨’ 및 레시피, 원석 등을 포함한 원신 인게임 보상이 제공된다.
3일 연속 학습 퀘스트를 완료한 이용자는 오는 12월 30일 23:59:59(UTC)까지 듀오링고 애플리케이션의 ‘상점’ 탭에서 리딤 코드를 수령할 수 있으며, 2026년 1월 31일 15:59:59(UTC)까지 원신 인게임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원신’은 지난 3일 세 번째 달 버전 업데이트를 단행, 두 가지 서로 다른 전투 스타일을 구사하는 신규 5성 불 원소 캐릭터 ‘두린’을 비롯해 노드크라이를 무대로 하는 새로운 스토리 챕터를 공개한 바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