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코리아가 ‘2026 토요타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토요타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는 토요타자동차가 전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꿈의 자동차(Your Dream Car)’를 주제로 진행하는 글로벌 미술대회다. 지난해 열린 제18회 국내 대회에서는 총 3,312점이 출품돼 4년 연속 3,000여 점 이상이 접수되는 등 높은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내년 1월 14일까지 작품 접수를 진행하는 이 대회는 아이들이 이동의 의미와 미래 모빌리티를 창의적으로 상상해 보는 것을 목표로 토요타의 ‘모두를 위한 행복을 만든다’는 철학을 기반으로 한다. 2025년 기준 전 세계 90개국에서 약 66만 명이 참여했고, 누적 기준 151개국에서 약 1천만 건의 작품이 접수될 정도로 세계적인 규모를 갖추고 있다.
국내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하 어린이·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부문은 만 8세 미만, 만 8세 이상~만 11세 이하, 만 12세 이상~15세 이하 세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콘테스트에는 직접 그린 작품뿐만 아니라 컴퓨터그래픽(CG)을 활용한 디지털 작품도 제출할 수 있다.
올해 국내 콘테스트에서는 심사를 통해 총 59개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이 중 각 부문별 금상·은상·동상 수상자 9명에게는 부상과 함께 글로벌 본선 ‘월드 콘테스트’ 자동 진출권이 주어진다. ‘월드 콘테스트’에서는 총 26명의 글로벌 수상자가 발표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추가 상금과 부상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토요타코리아 홈페이지(www.toyot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오토레이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