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는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신작 설명회 영상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제공=조이시티
이번 영상에서 조이시티는 신작 ‘바이오하자드 서바이벌 유닛’과 ‘프리스타일 풋볼2’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했다. 글로벌 대중성을 갖춘 장르 개발과 자체 결제 시스템 도입을 통한 수익률을 개선할 계획이다.
캡콤의 유명 IP를 활용한 ‘바이오하자드 서바이벌 유닛’은 글로벌 팬덤이 핵심 경쟁력으로 분석됐다. 조이시티는 북미,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초기 이용자 모객에 우위를 점할 것으로 전망했다.
대표 IP인 ‘프리스타일’ 시리즈의 최신작 ‘프리스타일 풋볼2’에 대한 전략도 공개됐다. 성장세가 뚜렷한 콘솔 및 PC 시장 공략을 위해 유료 패키지 방식을 채택했으며, 과금 요소가 승패에 영향을 주지 않는 구조를 도입해 차별화를 꾀했다.
조이시티 박준승 전략사업본부장은 “글로벌 4X(전략) 시장에서 검증된 게임성을 바탕으로 후속 성공작을 만들어내는 전략과 ‘프리스타일 풋볼2’를 통한 콘솔·스팀 기반의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확보하는 전략을 투트랙으로 추진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확실한 경쟁력을 입증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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