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이찬원→엔믹스·코르티스·하츠투하츠, 11월 가장 뜨거웠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임영웅·이찬원→엔믹스·코르티스·하츠투하츠, 11월 가장 뜨거웠다

뉴스컬처 2025-12-01 10:54:57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KM차트’가 11월 월간 차트 결과를 발표하며 K팝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지난달 30일 공개된 공식 발표에 따르면, 이번 달 차트에서도 다양한 장르와 아티스트가 각 부문 정상에 올랐다.

가수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가수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먼저 K-MUSIC(음원) 부문에서는 엔믹스(NMIXX)의 신곡 ‘Blue Valentine(블루 발렌타인)’이 1위를 차지했다. 발매 직후 주요 음원 차트를 휩쓴 중독적인 믹스팝으로, 엔믹스의 대표 히트곡으로 자리매김했다. 2위는 46회 ‘청룡영화상’ 축하 무대로 화제를 모은 화사(마마무)의 ‘Good Goodbye(굿 굿바이)’가 올랐다.

이어 TOP8은 임영웅의 ‘순간을 영원처럼’, 르세라핌의 ‘SPAGHETTI(스파게티)’, 이찬원의 ‘오늘은 왠지’, 블랙핑크의 ‘뛰어(JUMP)’, 보이넥스트도어의 ‘Hollywood Action(할리우드 액션)’, 우즈의 ‘I'll Never Love Again(아일 네버 러브 어게인)’ 순으로 집계됐다.

K-MUSIC ARTIST(아티스트) 부문에서는 임영웅이 지난달에 이어 1위 자리를 지켰다. 엔믹스가 2위, 르세라핌이 3위에 올랐으며, 이찬원, 스트레이 키즈, 보이넥스트도어, 플레이브, 영탁, 아이브, 정국(방탄소년단)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HOT CHOICE(인기) 부문 남성에서는 이찬원이 정상에 올랐고, 뒤이어 임영웅, 지민(방탄소년단), 스트레이 키즈, 진(방탄소년단), 엔싸인, 강다니엘, RM(방탄소년단), 장민호, 소디엑이 TOP10을 형성했다. 여성 부문에서는 드림캐쳐가 1위를 차지하며 꾸준한 인기 흐름을 이어갔다. 그 뒤로 있지, 수지, 아이브, 엑신, 미연(아이들), 르세라핌, 케플러, 쯔위(트와이스), 화사가 이름을 올렸다.

신인 부문 ROOKIE에서는 남성 그룹 코르티스(CORTIS)가 10월에 이어 11월에도 1위를 차지하며 강세를 이어갔다. 뒤이어 아홉(AHOF), 넥스지(NEXZ),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 나우즈(NOWZ), 엠빅(AM8IC), 누에라(NouerA), 뉴비트(NEWBEAT), 아이딧(IDID), 에이엠피(AxMxP)가 순위를 차지했다.

여성 신인 부문에서는 하츠투하츠(Hearts2Hearts)가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아일릿(ILLIT), 유니스(UNIS), 올데이 프로젝트(ALLDAY PROJECT),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 이즈나(izna), 세이마이네임(SAY MY NAME), 아이아이아이(iii), 이프아이(ifeye), 앳하트(AtHeart)가 이름을 올렸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