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KT, 디즈니+와 생활 혜택 결합 구독팩 선봬
KT(030200)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에 메가MGC커피 및 다양한 실생활 쿠폰 혜택을 결합한 새로운 구독팩 2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 KT
이번 구독팩은 △디즈니플러스+메가MGC커피 △디즈니+ 생활구독팩 총 2종이다. 디즈니플러스+메가MGC커피 구독팩은 디즈니+ 콘텐츠 이용과 함께 메가MGC커피 아메리카노(HOT) 3잔을 매달 기프티쇼 형식으로 제공한다.
디즈니+ 생활구독팩은 고객이 선택한 라이프스타일 쿠폰을 매월 제공하는 상품으로, GS25·다이소·올리브영 4천원권·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KT는 출시를 기념해 내달 31일까지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디즈니플러스 스탠다드+메가MGC커피' 상품 또는 '디즈니+ 스탠다드 생활구독팩' 상품을 내년 6월30일까지 디즈니+ 스탠다드 단독 상품 가격인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 KT공식 홈페이지와 KT공식 앱을 통해 내달 14일까지 디즈니+ 구독팩 상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 '아바타: 불과 재' 예매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KT 멤버십 앱에서는 '디즈니플러스+메가MGC커피' 상품 구독 시 12월부터 한달간 메가MGC커피 500원 할인쿠폰 2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KT 구독은 만 19세 이상 KT 5G·LTE 모바일 고객이면 누구나 KT닷컴과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네이버·스포티파이, 콘텐츠 시너지 본격화
네이버(035420)와 스포티파이가 이용자의 오디오 콘텐츠 경험 확대와 멤버십 혜택 다변화 위한 시너지를 본격화한다.
ⓒ 네이버
지난 27일부터 네이버의 유료 멤버십인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디지털 콘텐츠 혜택에 스포티파이 멤버십인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베이직'이 추가됐다.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베이직'은 월 7900원(부가세 별도)으로 광고 없이 스포티파이의 1억여곡의 음원과 700만여개의 팟캐스트 등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양사의 이번 협력을 통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자는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월 4900원(부가세 포함, 연간 이용권은 월 3900원)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구독료로 스포티파이의 방대한 오디오 콘텐츠를 무료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서비스 전반에서도 스포티파이의 오디오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네이버지도 앱의 내비게이션에서는 스포티파이 앱이 연동된다. 이용자가 네이버지도 앱에서 내비게이션 '길안내' 기능을 실행하면 화면 상단 오른쪽에 스포티파이 아이콘이 표시되며, 이를 통해 스포티파이 앱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네이버에서 곡, 앨범 검색 시 스포티파이 플레이어를 통한 미리듣기가 가능하며, 스포티파이 음원 차트 및 다양한 플레이리스트도 곧 제공될 예정이다.
◆'모범택시3' 인기에 원작 조회수 상승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페이지 '모범택시:Recall' 주간 조회수가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3' 방영 전주(11월10일~11월16일) 대비 방영 첫 주(11월17일~11월23일) 약 64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시너지는 다른 시리즈에서도 확인된다. 웹툰 시즌1인 '모범택시'는 같은 기간 기준 약 33배, 프리퀄 웹툰인 '모범택시:Born in black'은 약 4배의 주간 조회수 상승을 기록했다. 이같은 상승세는 원작의 인기와 드라마의 화제성이 맞물린 결과로 보인다.
카카오페이지는 '모범택시3' 방영에 발맞춰 웹툰 캐릭터 김도기가 그려진 웹툰-드라마 콜라보 포스터를 공개하고 작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내달 7일까지 △모범택시 △모범택시:Recall △모범택시:Born in black 시리즈를 3다무(3시간마다 무료)로 제공하며, 독자 대상 다양한 캐시 뽑기권 증정 이벤트를 통해 팬들을 모을 예정이다.
◆'위키드: 원더풀 나이트 콘서트' 웨이브 유료 가입자 견인
웨이브는 지난 19일 독점 공개한 '위키드: 원더풀 나이트 콘서트'가 오픈 1주차 만에 2025년 웨이브 전체 해외시리즈 타이틀 중 유료 가입자 견인 수치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 웨이브
오픈 후 9일 연속 해외시리즈 카테고리 유료 가입자 견인 수치 1위를 이어가며, 관련 지표에서 자체 최고 기록을 매일 경신하고 있다.
'위키드: 원더풀 나이트 콘서트'는 신시아 에리보, 아리아나 그란데 등 영화 '위키드: 포 굿' 주역 배우들의 라이브 무대, 토크, 비하인드 등을 담은 스페셜 쇼다.
웨이브는 영화 '위키드: 포 굿'의 국내 개봉일에 맞춰 '위키드: 원더풀 나이트 콘서트'를 OTT 독점으로 공개했다. 아직 뮤지컬과 영화를 접하지 못한 이용자는 콘서트를 통해 작품 분위기와 신곡 일부를 먼저 경험할 수 있고, 이미 영화를 관람한 이용자는 콘서트와 비하인드 클립으로 여운을 이어갈 수 있어 시청 시너지가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웨이브 관계자는 "극장 관람 전후로 웨이브에서 위키드: 원더풀 나이트 콘서트를 함께 즐기려는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신규 유료 가입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안랩, 보안 전략 세미나 열어
안랩이 27일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기업 고객 보안담당자를 대상으로 보안 전략 세미나 '안랩 ISF 스퀘어 2025 for Enterprise'를 개최했다.
ⓒ 안랩
안랩 ISF 스퀘어는 안랩이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을 위해 연중 다회 개최하는 맞춤형 보안 전략 세미나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업 고객에게 △최신 침해사고 대응 전략 △제로트러스트 실행 전략 △생성형 AI 보안 가이드 등 안랩의 솔루션을 활용한 조직 보안 강화 전략을 소개했다.
먼저 백민경 안랩 솔루션컨설팅1팀 팀장은 '최신 침해사고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내부망 보안 강화 방안'을 주제로, 주요 사이버 위협 동향과 대응 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최정수 안랩 솔루션컨설팅2팀 책임매니저는 '사라진 경계에 세우는 신뢰 – 제로트러스트 실행 전략'을 주제로, 안랩의 차세대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안랩 XTG'를 활용한 실행력 있는 제로트러스트 구축 방안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안랩의 AX·MSP 전문 자회사 안랩클라우드메이트의 최광호 COO가 '보안 우려 없이 시작하는 생성형 AI 도입 및 활용 가이드' 세션에서 생성형 AI 데이터 보안을 위한 전략을 제언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