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이수민 기자 s00min1119@gmail.com
골프 론치모니터 전문 기업 레인지엑스(rangex)가 자사의 론치모니터 시스템이 도입된 실내 골프 연습장 ‘레인지엑스 춘천’이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레인지엑스 론치모니터는 카메라 방식을 적용, 실내 골프 연습 및 레슨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특수 설계된 초고속, 초고해상도 트리플 카메라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특허 기술을 적용하여 실측 기반의 우수한 정확성을 자랑한다. 궤적, 방향, 속도, 스핀 등 총 27가지의 골프 스윙 데이터를 출력한다. 터치 기술이 적용된 대형 키오스크, 레인지엑스 전용 애플리케이션 등 사용자 편의성도 높여 투어프로부터 입문자까지 폭넓게 선호되고 있다.
‘레인지엑스 춘천’은 1층과 2층을 분리 운영해 주니어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연습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1층은 주니어를 위한 전용 골프 아카데미 공간으로 연령·수준별 기본기 향상과 골프 입문에 초점을 맞췄다. 2층에는 레인지엑스 론치모니터 시스템 11대를 설치, 레인지엑스 론치모니터만의 정밀한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보다 수준 높은 연습과 레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레인지엑스 춘천’은 춘천 지역에서 두 번째로 레인지엑스 론치모니터 시스템이 도입된 매장으로 지역 내 데이터 기반 골프 연습 문화를 확산하는 거점 역할을 할 전망이다.
레인지엑스 춘천을 운영하는 이종국 대표는 “데이터를 활용한 레슨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만큼, 춘천에서도 보다 체계적인 골프 연습 환경을 구현하고 싶었다”라며 “레인지엑스 론치모니터 시스템을 통해 ‘내가 어디에서 어떻게 좋아지고 있는지’, ‘어떤 부분을 핀포인트로 교정하면 좋을지’를 신뢰도 높은 데이터 분석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데이터로 변화를 눈으로 확인하는 즐거운 연습 문화를 만들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레인지엑스는 최근 경상권에서도 자사 시스템 도입 매장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지난 11월 24일에는 장영진 프로가 운영하는 ‘진주 골프랩 아카데미’가, 12월 1일에는 김태형 프로가 운영하는 ‘울산 김태형 골프아카데미’가 각각 문을 열었다. 레인지엑스는 앞으로도 전국 주요 거점에 파트너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더 많은 골퍼들이 정밀 데이터 기반의 연습 환경을 일상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