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 '주토피아2' 예매량 18만 전체 1위...연말 애니 신드롬 재현할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D-2 '주토피아2' 예매량 18만 전체 1위...연말 애니 신드롬 재현할까

이데일리 2025-11-24 08:21:21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2’가 개봉을 이틀 앞두고 2일 연속 전체 예매율 1위를 굳건히 수성 중인 가운데, 예매량 18만 장을 돌파하며 흥행 신드롬을 예고하고 있다.



2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주토피아2’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전체 예매율 1위, 예매량 18만 3269장을 기록 중이다.

‘주토피아2’는 지난 22일 경쟁작인 ‘위키드: 포 굿’을 꺾고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한 뒤 2일째 전체 예매율 1위를 지키고 있다. 개봉 나흘 전 예매량이 12만 52장으로, 작년 879만 관객을 동원한 ‘인사이드 아웃 2’, 355만 관객을 모은 ‘모아나 2’의 동시기 사전 예매량을 뛰어넘은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올해 외화 흥행작 ‘F1 더 무비’의 예매량 기록까지 경신해 ‘주토피아 2’가 써 내려갈 새로운 흥행 역사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주토피아2’는 주인공 닉과 주디의 찰떡 수사 케미스트리로 많은 사랑을 받은 ‘주토피아’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다. 국내 시사 이후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자신을 돌아보게 되는 의미 있는 메시지까지!”, “올해 본 애니메이션 중 최고의 재미!”“완벽한 케미 보여주는 닉&주디! 최고의 가족 영화!”, “털 날리게 웃기고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놀랄 만큼 영리하고 뛰어난 속편!”- “전작보다 더 크게 웃고, 더 깊이 있는 감동을 선사하다! 재치 넘치는 유머와 진심 어린 메시지를 담아낸 영화! 강력 추천!”, “처음부터 끝까지 빵빵 터진다! 중독성 있는 음악부터 매력 넘치는 캐릭터까지. 보는 순간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는 엔터테이닝 무비” 등 다양한 매체들의 뜨거운 극찬을 이끌어냈다. 또한 ‘주토피아 2’의 연출을 맡은 바이론 하워드 감독이 “디즈니 애니메이션 사상 가장 큰 규모의 영화”라고 밝힌 만큼, 새로운 캐릭터들과 한층 확장된 세계관으로 전 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완벽히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주토피아2’에선 디즈니가 한 번도 주인공으로 다루지 않았던 파충류 캐릭터가 핵심 캐릭터로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살모사로 등장하는 캐릭터 ‘게리’가 그 주인공이다. 게리라는 캐릭터, 동물들의 생태계를 통해 ‘주토피아2’가 어떻게 현실의 인간세계를 비유하고 투영할지 기대가 쏠린다. 전편보다 한층 더 물오른 닉과 주디의 케미스트리, 두 캐릭터가 겪게 될 새로운 도전 등도 관전 포인트다.

한편 이날 예매율 2위는 첫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위키드: 포 굿’으로, 2주차에 접어들며 예매량이 3만 장 대로 급감했다. 3위는 ‘나우 유 씨 미 3’로 예매량 1만 3841장을 나타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