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메뉴 이리온소바
특허 육수와 쓴메밀 면의 깊고 맑은 풍미가 돋보이는 따뜻한 온소바 맛집.
멧돌 제분 메밀과 100% 가쓰오부시 육수로 정통 일본식 소바의 정수를 보여주는 곳.
매일 자가제면으로 완성한 고함량 메밀면과 미쉐린이 인정한 꾸준한 맛의 소바 전문점.
도쿄식 자가제분·자가제면으로 신선함을 살린 소바와 창의적 메뉴가 돋보이는 공간.
차가운 날씨에 호호 불어가며 먹는 뜨거운 온소바의 매력이란. 겨울철 별미인 온소바를 맛볼수 있는 공간을 찾았습니다.
의령메밀집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의령메밀집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의령메밀집
쓴메밀 만을 사용해 깊고 진한 풍미를 살린 메밀면과 수년간 연구 끝에 완성된 특허 육수가 만나 깊고 개운함을 자랑하는 의령메밀집은 한국 스타일의 다양한 국수를 선보이는 메밀요리 전문점입니다. 대표 메뉴로 꼽히는 의령메밀 온소바는 깊고 담백한 육수에 정성스레 뽑은 메밀면을 담아낸 온소바로 추워진 날씨에 따뜻하게 몸을 녹여주죠. 이 외에도 메밀 가루 반죽으로 바삭하게 튀겨낸 바싹 메밀 돈가스, 담백한 속을 쫄깃한 메밀피로 담아 찐 메밀 찐만두, 김치소로 꽉 채운 메밀 김치전병 등 메밀을 활용한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준비되어있으니 함께 즐겨주세요.
주소: 서울 금천구 벚꽃로 244 106호
소바마에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소바마에
소바 장인이 만드는 소바는 어떤 맛 일까요? 생활의 달인에 소개되기도 한 소바마에는 멧돌로 갈아만든 메밀가루를 손으로 직접 반죽하고 자른 면을 사용해 메밀 본연의 향과 식감을 살려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메밀 면이 일품인데요. 여기에 100% 가쯔오부시로 우려내 깔끔하면서도 담백한 국물 만을 고집하는 등 소바에 진심인 공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고기가 들어간 니꾸소바, 미역이 들어간 와카메 소바, 교토의 명물로 달게 조림한 청어를 올린 니싱소바 등 마치 일본에 온 듯 현지 감성 뿜뿜하는 공간에서 정통 일본 소바를 먹고 있노라면 깊은 만족감을 선사하죠. 정성이 가득 들어간 진짜 일본식 소바를 경험하고 싶다면 추천할게요.
주소: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4길 26-20 지층
미나미 서초점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미나미 서초점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미나미 서초점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미나미 서초점
서울에서 맛있는 소바집을 고르라면 주저없이 들어 가는 곳 중 하나인 미나미는 2018년부터 매년 미쉐린 가이드에 소개될 정도로 찐 소바 맛집인데요. 한국식 메밀이 만연하던 시기에 전통 일본식 소바를 소개했다고 과언이 아니죠. 오랜기간 변함없는, 꾸준한 맛을 선보이는 덕분에 잊지 않고 찾는 단골들로 늘 붐비는 미나미에선 매일 자가제면으로 메밀 함량 80% 라는 높은 수준의 메밀면을 완성해 어떤 메뉴를 먹어도 다 맛있지만 오리 국물에 메밀 면을 적셔먹는 카모세이로 소바, 청어 조림을 올린 니신 소바, 스키야키 소바 등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미나미의 대표 메뉴들이니 빠지면 서운합니다.
주소: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58길 31-2 1층 미나미
우사기 소바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우사기 소바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우사기 소바
자가제면 소바와 수제 덴뿌라를 전문으로 하는 일본 소바 전문점. 메밀은 온도와 습도에 예민한 재료인만큼 면의 식감과 맛의 차이는 메밀 가루에서 나온다고 해도 과언인 아닌데요. 우사기는 이러한 맛의 차이를 도쿄에서 직접 공수한 맷돌로 자가제분, 자가제면해 메밀의 신선함과 풍미를 담아냈습니다. 여기에 훈연한 건어물을 간장과 숙성해 풍미를 높이는 전통 카에시 숙성법으로 현지 본연의 맛과 정취를 살린 것도 우사기 소바만의 특징. 그렇게 완성된 소바는 참깨 소스를 올린 우나기 참깨 소바, 한국의 들기름을 접목한 들기름 낫또소바 등 일본 정통 스타일부터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버전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주소: 서울 송파구 법원로 114 엠스테이트 E동 지하1층 B153호
Copyright ⓒ 에스콰이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