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책!책!책! 책을 파봅시다’ 13일 오후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교보문고, ‘책!책!책! 책을 파봅시다’ 13일 오후 공개

독서신문 2025-11-13 09:09:23 신고

교보문고가 ‘책!책!책! 책을 파봅시다’를 교보문고 유튜브에서 13일 오후 공개한다. [사진=교보문고]

교보문고가 MBC 14F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의 연계 콘텐츠 ‘책!책!책! 책을 파봅시다’를 교보문고 유튜브에서 공개한다.

‘책!책!책! 책을 파봅시다’는 소개된 책이 왜 지금 다시 읽히는지, 무엇이 고전을 고전으로 남게 하는지, 어떤 요소가 책을 다시 역주행하게 만드는지를 더 깊게 파헤쳐보는 시리즈다.

이번 기획에는 MC로 유튜버 ‘하말넘많(강민지·서솔)’이, 게스트로 이슬아 작가와 민음사TV 조아란 마케터가 참여해 총 2편으로 구성된다.

1화 ‘시대를 건너는 책’에서는 ‘어떤 책이 고전으로 살아남는가’를 파고든다. 교보문고 단독 리커버로 다시 조명받은 『삶을 견디는 기쁨』, 『앵무새 죽이기』를 비롯, 올해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크러스너호르커이 라슬로의 대표작 『사탄탱고』까지 시대를 건너 살아남은 책을 중심으로 고전의 본질을 탐색한다. 또한 문학상 ‘수상작’이라는 타이틀의 영향력과 독서가 우리를 어떻게 성장시키는지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도 함께 진행된다.

2화 ‘다시 돌아온 책’에서는 ‘역주행’에 집중한다. 출간 후 시간이 흐른 뒤 다시 베스트셀러로 돌아온 책들은 ‘왜 다시 독자를 사로잡는가?’에 대해 교보문고 단독 리커버로 돌아온 『구의 증명』과 『모순』을 중심으로 그 이유를 짚는다.

나아가 젊은 세대의 독서문화도 조명한다. 책을 ‘소장 아이템’으로 소비하는 방식, 리커버 전략이 만들어내는 새로운 생명력, 굿즈와 결합한 확장된 소비 경험까지 읽는 책에서 ‘가지고 싶은 책’으로 진화한 세대의 독서문화를 해부한다.

교보문고 담당자는 “’책을 파봅시다’는 ‘책을 읽읍시다’를 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이번엔 더 깊이 들어가보고 싶다’고 생각했을 지점에 정확히 응답하는 기획”이라며, “추천에 멈추지 않고 ‘왜 이 책인가’라는 질문을 함께 고민하며 올해의 가을 독서는 이번 콘텐츠와 함께 좀 더 천천히 좀 더 깊게 들어보자는 생각에 콘텐츠를 기획했다”고 의도를 밝혔다.

‘책!책!책! 책을 파봅시다’는 13일 오후부터 교보문고 이벤트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순차 공개된다.

Copyright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