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엄마’ 김미경, ‘당신이 죽였다’로 스릴러 장르까지 섭렵…존재감 입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국민 엄마’ 김미경, ‘당신이 죽였다’로 스릴러 장르까지 섭렵…존재감 입증

경기일보 2025-11-12 11:35:46 신고

3줄요약
배우 김미경. 더 씨드 제공
배우 김미경. 더 씨드 제공

 

배우 김미경이 넷플릭스 시리즈 ‘당신이 죽였다’에서 묵직한 감정 연기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지난 7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당신이 죽였다’는 죽거나 죽이지 않으면 벗어날 수 없는 현실 앞에 살인을 결심한 두 여자가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극 중 김미경은 주인공 조은수(전소니 분)의 어머니 박계순 역을 맡았다. 남편의 폭력 속에서도 오랜 세월 침묵하며 살아온 계순의 내면을 세밀하게 그려내며, 자신의 현실에 순응하며 무기력하게, 침묵하며 살아가던 계순이 끝내 용기를 내는 과정을 사실감 넘치게 표현했다.

 

그는 낮게 떨리는 목소리, 미세한 표정 변화, 숨결과 눈빛의 움직임까지 세밀하게 담아 박계순의 삶을 입체적으로 완성해 냈다. 자신의 딸 은수에게조차 감춰온 상처를 털어놓는 장면에서는 몇 마디의 대사만으로 진한 감정을 전달, 강한 몰입감을 선사했다.

 

스릴러 장르 속에서도 ‘당신이 죽였다’를 통해 진정성 있는 연기를 선보인 김미경은 현실적인 감정 표현으로 ‘믿고 보는 배우’의 저력을 입증했다. 장르의 경계를 넓혀가며 자신의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나가고 있는 그의 다음 행보에 관심이 모인다.

 

배우 김미경은 1999년 드라마 ‘카이스트’로 데뷔한 뒤 드라마 ‘상속자들’, ‘또 오해영’, “닥터 차정숙”, “웰컴투 삼달리”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국민 엄마’로 등극,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바 있다. 그는 10월 ‘제16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김미경이 출연한 ‘당신이 죽였다’는 현재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중이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