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멜론뮤직어워드’는 음악 플랫폼 멜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대중음악 시상식이다. 17회에 해당하는 이번 시상식은 12월 2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다.
그룹 빅뱅 멤버인 지드래곤은 지난 2월 발매한 정규 3집 ‘위버멘쉬’(Ubermensch)로 건재한 인기를 과시했다. 해당 앨범은 발매 4시간 만에 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솔로 아티스트 역대 최단 기록으로 멜론의 전당 ‘밀리언스 앨범’에 입성했다. 발매 24시간 누적 스트리밍은 420만 회, 1시간 최대 스트리밍은 27만 1300회로 집계돼 기존 솔로 아티스트 기록을 모두 갈아치웠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드래곤은 올해 상반기 멜론에서 최다 감상자 수를 기록한 아티스트로 기록됐다”고 전했다.
‘2025 멜론뮤직어워드’ 메인 슬로건은 ‘플레이 더 모먼트’(Play The Moment)다. ‘음악으로 연결되고 기록된 모든 순간들과 이야기를 시상식에서 만나보자’는 의미를 담았다.
티켓팅은 티켓예매 플랫폼 멜론티켓에서 진행된다. 멜론을 1년 이상 구독한 MVIP, VIP, 골드 등급 회원만 참여할 수 있는 1차 예매는 오는 24일 오후 8시부터 약 4시간 동안 가능하다. 모든 멜론 이용권 보유 회원이 참여 가능한 2차 예매는 27일 오후 8시에 오픈되며 1차 예매 취소분을 포함한 계단석 및 잔여석이 대상이다.
톱10 및 부문별 투표 관련 공지와 이벤트는 추후 멜론 내 시상식 공식 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