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 REVIEW] '부임 후 첫 승' 누누가 해냈다...'파케타 골' 웨스트햄, 뉴캐슬에 3-1 역전승!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PL REVIEW] '부임 후 첫 승' 누누가 해냈다...'파케타 골' 웨스트햄, 뉴캐슬에 3-1 역전승!

인터풋볼 2025-11-03 05:50: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신동훈 기자] 누누 산투 감독이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부임 후 첫 승을 기록했다.

웨스트햄은 2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26시즌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3-1 승리를 거뒀다. 

[선발 라인업]

웨스트햄은 알폰소 아레올라, 엘 하지 말릭 디우프, 막시밀리안 킬만, 장-클레어 토디보, 아론 완-비사카, 루카스 파케타, 마테우스 페르낟네스, 프레디 포츠, 제로드 보웬, 칼럼 윌슨, 크라센시오 서머빌이 선발 출전했다.

뉴캐슬은 닉 포프, 댄 번, 스벤 보트만, 말릭 티아우, 에밀 크라프트, 브루노 기마랑이스, 조엘린톤, 산드로 토날리, 제이콥 머피, 닉 볼테마데, 앤서니 고든이 선발로 나섰다.

[전반전] 머피 벼락 선제골, 웨스트햄이 역전 성공...2-1 종료 

 

웨스트햄은 전반 4분 만에 결정적 기회를 잡았는데 보웬 슈팅이 골대에 맞아 아쉬움을 삼켰다. 이어지는 뉴캐슬 역습 상황에서 머피가 골을 터트렸다. 전반 9분 윌슨 슈팅은 포프가 막아냈다. 웨스트햄은 전반 13분 페널티킥을 얻었는데 비디오 판독 결과 취소됐다.

팽팽한 흐름이 지속됐다. 머피가 전반 19분 슈팅을 했는데 아레올라가 막아냈다. 전반 31분 파케타 슈팅은 포프가 선방했다. 전반 32분 코너킥 상황에서 포츠가 올린 걸 킬먼이 헤더로 연결했는데 포프가 막아냈다.

파케타 골이 터졌다. 전반 35분 페르난데스가 헤더로 내준 걸 파케타가 골로 만들었다. 동점을내준 뉴캐슬은 전반 39분 고든 슈팅이 아레올라에게 막혀 고개를 숙였다. 종료 직전 보트만 자책골이 나오면서 웨스트햄이 2-1 역전에 성공한 채 전반을 마쳤다.

[후반전] 아레올라가 막아줬다, 수첵 쐐기골까지...웨스트햄 3-1 승리 

 

뉴캐슬은 후반 시작과 함께 고든, 크라프트, 볼테마데 대신 제이콥 램지, 파비안 셰어, 윌리엄 오술라를 넣어 변화를 줬다. 뉴캐슬이 계속 밀어붙였다. 후반 9분 오술라 슈팅은 골문 위로 날아갔다. 웨스트햄은 후반 16분 윌슨을 내보내고 토마스 수첵을 투입했다. 뉴캐슬은 후반 20분 보트만을 빼고 하비 반스를 넣었다. 

웨스트햄이 차이를 벌리려고 했다. 후반 25분 보웬이 좋은 기회를 잡았는데 포프가 선방했다. 뉴캐슬은 후반 32분 안토니 엘랑가를 투입했고 웨스트햄은 후반 34분 카일 워커-피터스를 투입해 수비를 강화했다. 

아레올라 선방이 대단했다. 후반 43분 반스 슈팅은 빗나갔는데 후반 45분 오술라 강력한 헤더는 아레올라가 막았다. 종료 직전 수첵 득점이 터지면서 웨스트햄은 경기 마침표를 찍었다. 결과는 웨스트햄의 3-1 승리였다.

[경기결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3) : 루카스 파케타(전반 35분), 스벤 보트만(전반 추가시간, 자책골), 토마스 수첵(후반 추가시간)

뉴캐슬 유나이티드(1) : 제이콥 머피(전반 4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