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 임영웅 노래로 감동 선사…정선 어르신들 ‘함박웃음’('일꾼의 탄생2')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신성, 임영웅 노래로 감동 선사…정선 어르신들 ‘함박웃음’('일꾼의 탄생2')

뉴스컬처 2025-10-30 08:33:03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가수 신성이 KBS1 ‘일꾼의 탄생 시즌2’에 일일 일꾼으로 출연해 따뜻한 지원사격에 나섰다.

지난 29일 방송된 ‘일꾼의 탄생 시즌2’에서 신성은 강원도 정선군 예미3리를 찾아 마을 어르신들의 일손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앞서 창원 월림마을 편에 이어 두 번째 출연인 신성은 개그맨 손헌수, 김민경과 반갑게 재회하며 시작부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사진=일꾼의 탄생
사진=일꾼의 탄생

이날 신성은 동료 가수 안성훈의 ‘SOS’ 요청을 받고 윤태화와 함께 정선을 찾았다. 광부였던 남편과 사별 후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이종옥 어르신의 집을 찾아 곰팡이 제거와 방지 시트지 시공까지 직접 나서며 세심한 손길을 더했다. 이어 치매를 앓고 있는 박순식 어르신의 집에는 손잡이용 안전바를 설치하며 안전한 생활 환경을 만들어 주었다.

특히 고옥녀 할머니의 집에서는 고장 난 대문을 단숨에 고치며 ‘전자과 출신’다운 능숙한 손재주를 발휘했다. 집안 곳곳에 가수 임영웅의 사진이 붙어 있는 것을 본 신성은 즉석에서 임영웅의 ‘우리들의 블루스’를 열창, 할머니의 얼굴에 환한 미소를 선물했다.

마지막으로 신성이 찾은 곳은 두 차례 뇌출혈을 겪고도 여전히 마을 사람들에게 반찬을 나눠주는 김경자 어르신의 집이었다. 신성은 “그동안 마을을 위해 애써오신 분이니 이번엔 도움을 드릴 차례”라며 직접 창고를 정리하고 문을 달며 봉사를 이어갔다. 모든 작업을 마친 신성은 김 어르신이 직접 만든 메밀전병을 맛보며 따뜻한 하루를 마무리했다.

한편, MBN ‘불타는 트롯맨’ 준우승자로 ‘가습기 보이스’라 불리는 신성은 ‘불타는 장미단’, ‘한일톱텐쇼’, MBC ON ‘트롯챔피언’, SBS Life·SBS M ‘더 트롯쇼’, KBS2 ‘불후의 명곡’, MBC ‘복면가왕’, SBS ‘인기가요’ 등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대세 트로트 가수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또한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MBC에브리원 ‘거침없이 스매싱! 핑퐁스타즈’, KBS2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채널A ‘4인용 식탁’, JTBC ‘아는 형님’, ‘트립 인 코리아 시즌6’, ‘가화만사성’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자리매김했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