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가을여행"...초록 정원과 호수 풍경이 어우러진 세종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감성 가을여행"...초록 정원과 호수 풍경이 어우러진 세종시

투어코리아 2025-10-28 10:53:49 신고

국립세종수목원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국립세종수목원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투어코리아=박규환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는 행정 중심 복합도시로서 현대적인 경관과 함께 자연 친화적인 공간이 어우러진 도시다. 넓은 수목원과 호수공원, 개성 있는 카페와 레스토랑이 조화롭게 자리하며, 방문객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세종의 가볼만한곳을 소개한다.

국립세종수목원 — 도심형 수목원에서 만나는 사계절의 아름다움

국립세종수목원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국립세종수목원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세종동에 위치한 국립세종수목원은 도심 한가운데에서 다양한 식물과 자연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사계절전시온실을 비롯해 한국의 전통 정원과 분재원 등 다채로운 테마의 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잘 정비된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계절마다 피어나는 꽃과 푸른 잎사귀가 시선을 사로잡으며, 신기한 식물들을 관찰하는 즐거움도 크다. 쾌적하고 넓은 공간 덕분에 편안하게 자연 속을 거닐며 휴식을 취하기에 좋다.

세종호수공원 — 탁 트인 호수 풍경 속 여유로운 산책

세종호수공원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세종호수공원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국립세종수목원과 인접한 세종호수공원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공 호수공원 중 하나이다. 잔잔한 수면 위로 드리워진 하늘과 주변 경관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한다.

넓은 호수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는 걷기 좋게 되어 있으며, 호수 중앙의 무대섬과 축제섬 등 다양한 시설은 볼거리를 더한다.

사방이 트여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호숫가에서 잠시 멈춰 서 풍경을 감상하며 도심 속 여유를 느낄 수 있다.

베어트리파크 — 동물이 있는 이색적인 수목원

전동면에 자리한 베어트리파크는 10만여 평의 대지에 1천여 종, 40만여 점의 꽃과 나무들이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특히 반달곰을 비롯한 여러 동물이 함께 생활하는 점이 이색적이다. 계절에 따라 봄꽃, 장미, 단풍 등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잘 가꿔진 정원과 연못, 분재 등이 어우러져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산책로를 따라 거닐며 식물과 동물을 동시에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룩백 — 다채로운 공간이 매력적인 야외 대형 카페

연기면에 위치한 룩백은 넓은 야외 공간과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대형 카페다. 2층 단독 건물과 야외 테라스, 정원 등 다양한 구역이 마련되어 있어 취향에 맞는 장소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자동 브루잉 머신으로 내린 스페셜티 커피와 말차샷그린슈페너 등 예쁜 비주얼의 음료를 맛볼 수 있으며, 케이크, 베이커리, 브런치 메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주말 저녁에는 불멍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운영되기도 한다.

브리오 — 활기찬 분위기 속 건강한 브런치와 파스타

금남면에 위치한 브리오는 '활기찬'이라는 이름의 의미처럼 생기 넘치는 공간이다. 브런치, 파스타, 피자 등 다양한 양식 메뉴를 100% 수제 소스로 조리하여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한다.

특히 이곳은 키즈프렌들리 매장으로, 넓은 테라스와 오두막 놀이터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다. 신선한 재료로 만든 요리를 맛보며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도커피 — 넓은 정원과 세련된 인테리어의 대형 카페

금남면에 자리한 이도커피는 넓은 실내 공간과 야외 정원이 조화로운 대형 카페다. 모던하면서도 따뜻한 인테리어 속에서 식물들이 가득하여 힐링하기에 좋다.

1층은 쾌적하고 넓은 공간으로, 2층은 노키즈존으로 운영되어 조용한 분위기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외부에는 잔디마당과 모래놀이존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인기가 많다. 커피와 함께 티라미수, 프레첼, 스콘 등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