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에이지 ‘아키텍트’, 발 빠른 개선안 발표...골드 비용과 난이도 낮춘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발 빠른 개선안 발표...골드 비용과 난이도 낮춘다

경향게임스 2025-10-24 11:46:25 신고

드림에이지의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가 유저들 피드백을 바탕으로 시스템 개선을 약속했다.
 

사진=아키텍트

게임 서비스를 담당하는 김민규 사업실장은 24일 새벽 1시경 공지를 통해 론칭 시점에 발생한 이슈에 대해 사과하고 서비스 개선 방향을 발표했다. 그는 오픈 직후 “부족함으로 인해 오히려 불편과 실망을 안겨드렸다”며 “발생 중인 문제점을 개발진과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검토해 빠르게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게임 내 골드 사용량을 낮춘다. 순간이동 골드 비용과 거래소 등록 비용을 하향하고, 밸런스를 조정할 계획을 시사했다.
콘텐츠의 진입 장벽도 낮아진다. 범람과 대범람 난이도를 완화해 많은 모험가의 참여를 유도하고, 필드와 월드 보스의 공략도 쉽도록 변경된다. 성장의 허들로 작용했던 일부 메인 퀘스트의 난이도도 하락할 예정이다.
득템 확률은 높아진다. 사냥터에서 비귀속 장비의 등장 확률을 높여 유저가 장비를 획득했을 때의 쾌감을 극대화하고, 거래소 경제를 순환하도록 만들 방침이다.
이외에도 모바일과 PC 버전의 최적화를 진행하고 편의성이 개선될 예정이다.
사과와 감사의 의미를 담은 론칭 기념 온타임 보상도 공개했다. 24일 3성 코스튬·팬텀 웨폰 상자 1개씩이 지급되며, 24~26일 주말 3일간 ▲3성 하급 설계도 파편 ▲재료 선택 상자 ▲골드 ▲거인의 자판기 티켓 등 추가 접속 보상이 제공된다.
김 실장은 공지를 마무리하며 “론칭부터 부족한 모습을 보여드렸음에도, 게임에 대한 애정과 기대를 놓지 않고 목소리를 내주시는 모든 유저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사태를 외면하지 않고, 여러분의 질책을 서비스 개선의 밑거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