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신곡 ‘Hollywood Action’(할리우드 액션) 뮤직비디오와 함께 아시아권 팬심을 새롭게 끌어모으고 있다.
23일 KOZ엔터테인먼트 측은 보이넥스트도어 미니 5집 ‘The Action’ 타이틀곡 ‘Hollywood Action’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전 2시2분쯤 유튜브 1000만뷰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이번 기록은 지난 20일 공개 이후 3일만의 누적기록이다. 특히 공개 당일 유튜브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 정상과 함께 일본, 대만, 홍콩 등에서의 급상승 뮤비 차트에 올랐으며, 중국 QQ뮤직 차트 상위권에 오르는 등 아시아권에서의 주목도가 돋보인다.
이러한 뮤비기록은 음원차트 성적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보이넥스트도어 ‘Hollywood Action’ 음원은 지난 20일 밤 7시 멜론 ‘톱 100’ 11위 진입 이후 상위권을 유지중이며, 중국 QQ뮤직(신곡 12위, 유행 19위), 일본 라인뮤직(톱송 6위) 등 해외차트의 신곡부문에서 선전하고 있다.
이같은 보이넥스트도어의 신곡 화제성은 현실과 비현실을 오가는 뮤비 영상미를 배경으로 한 특유의 유쾌한 퍼포호흡과 군무케미가 강한 인식을 남긴 덕분으로 볼 수 있다.
한편 보이넥스트도어는 23일부터 Mnet ‘엠카운트다운’,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차례로 출격해 신곡 무대를 선보인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