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진건설, 500억원 규모 양주 남면 물류센터 신축 수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요진건설, 500억원 규모 양주 남면 물류센터 신축 수주

모두서치 2025-10-21 11:54:19 신고

3줄요약

 


요진건설산업은 싱가포르 물류 전문 개발법인 이퀄베이스(Equalbase)가 추진하는 '양주 남면 물류센터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요진건설이 시공 중인 이퀄베이스의 ‘이천 백사 물류센터’에 이은 후속 수주다.

양주 남면 물류센터 신축공사는 경기 양주시 남면 입암리 일원에 연면적 3만8692㎡, 지하 2층~지상 4층 규모의 상온 물류센터를 짓는 공사다. 공사 금액은 약 500억 원이다.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22개월이며, 10월 중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임차인이자 투자자인 에이씨티앤코아물류(ACT&CORE Logistics)가 이퀄베이스 및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PFV)에 공동 투자했다.

요진건설은 이번 수주를 포함해 국내 주요 거점에서 물류센터 착공을 이어가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올해만 화성 덕우리, 이천 모가면, 양주 석우리 등 총 4개 물류센터 현장이 공사에 들어갔으며, 현대인베스트먼트와 선진그룹이 합작해 발주한 선진 SAFE 물류센터도 착공을 앞두고 있다.

특히 지난 9월 한 달 동안은 신규 현장 공사를 잇따라 착수했다.

충북 음성군 음성용산일반산업단지 내에서 신축 중인 진양폴리우레탄의 특수공장은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연면적 4만6273㎡ 규모로, 제조공장, 위험물 창고, 사무동으로 구성되며 공사 금액은 약 500억원, 공사 기간은 15개월이다.

9월 말에는 경기도 양주시 석우리 일원에 들어서는 큐브인더스트리얼 양주석우센터 공사를 시작했다. 이 사업은 큐브인더스트리얼자산운용의 첫 개발 프로젝트로, 연면적 6만502㎡, 지하 1층~지상 4층 상온 물류센터로 조성된다. 공사 금액은 약 680억원이며, 공사 기간은 26개월이다.

이 외에도 요진건설은 연내 착공을 목표로 한 도심권 오피스 개발사업과 LH 매입약정 오피스텔 등 다양한 신규 프로젝트에서 우선협상시공사로 선정돼 있어 하반기 수주 실적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요진건설 관계자는 "업계 불황 속에서도 우량 발주처의 선별적 프로젝트 수주를 통해 실적 확대와 리스크 관리를 병행하는 한편, 무엇보다 현장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며 "강화된 안전관리 기준에 부합하는 내부 안전관리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안전문화 정착을 통해 무재해 달성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