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이번 달 선보이는 PvPvE 익스트랙션 슈터 장르 신작 ‘아크 레이더스’가 출시 전부터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최상위권에 진입해 흥행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 ‘아크 레이더스’
‘아크 레이더스’는 19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3위를 기록, 순조로운 사전 판매 일정을 가져가고 있다. 라이브 서비스 중심의 패키지 판매 게임임에도 불구, 꾸준한 사전 테스트와 이용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높은 사전 판매량을 가져가는 분위기다.
특히, 정식 출시 이전 마지막으로 진행 중인 ‘서버 슬램’ 테스트가 신작을 향한 기대감을 극대화한 것으로 풀이된다.
▲ 10월 19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사진=스팀)
‘아크 레이더스’는 ‘더 파이널스’로 잘 알려진 넥슨 산하 엠바크 스튜디오가 선보이는 익스트랙션 슈터 장르 신작으로, 지난 5월 진행된 2차 테크니컬 테스트 당시에도 장르 팬들에게 많은 호평을 얻은 바 있다.
현재 ‘아크 레이더스’는 국내 기준 지난 17일 오후 10시부터 19일까지 출시 전 각종 콘텐츠 및 서버 안정성 점검을 위한 ‘서버 슬램’ 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다. 테스트 기간에는 별도 게임 구매 없이 자유롭게 ‘아크 레이더스’를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 스팀 ‘아크 레이더스’ 서버 슬램 테스트 이용자 수 지표(사진=스팀DB)
해당 기간 스팀 내에서는 일일 최다 약 19만 명에 달하는 이용자들이 운집했으며, PS5 및 Xbox 시리즈 X/S 콘솔 버전에서도 많은 이용자들이 ‘아크 레이더스’를 찾고 있다. 특히, 지난 18일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 내에서는 ‘아크 레이더스’ 카테고리 시청자 수가 약 17만 명 이상을 기록, 트위치 내 최고 인기 게임으로 남다른 화제성을 뽐내기도 했다.
▲ 10월 18일 트위치 인기 카테고리 시청자 수 순위(사진=트위치)
한편, ‘아크 레이더스’는 오는 10월 30일 PS5, Xbox 시리즈 X/S, PC 등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