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코롤라, 50년 전통 벗는다… 완전히 달라진 차세대 전기 콘셉트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토요타 코롤라, 50년 전통 벗는다… 완전히 달라진 차세대 전기 콘셉트 공개

더드라이브 2025-10-14 11:31:26 신고

▲ 코롤라 EV 콘셉트 <출처=토요타>

토요타가 2025 일본 모빌리티 쇼를 앞두고 차세대 코롤라 전기차 콘셉트를 공개했다. 이번 콘셉트는 토요타의 대표 모델 중 하나인 코롤라의 전혀 다른 디자인 방향을 보여주며 주목받고 있다.

이번 콘셉트는 ‘To You, Toyota’라는 티저 캠페인을 통해 처음 공개됐으며, 이달 말 도쿄에서 열리는 모빌리티 쇼에서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외관은 현행 12세대 코롤라와는 거의 다른 모습으로, 전기차에 가까운 깔끔하고 현대적인 비율을 보여준다. 이는 최신 세대 프리우스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 방향과 유사하다.

▲ 코롤라 EV 콘셉트 <출처=토요타>

전면부는 토요타의 해머 헤드 디자인을 재해석했으며, 가로·세로 LED 헤드라이트가 결합된 형태다. 기존의 그릴은 사라지고, 범퍼 하단에는 좁은 공기 흡입구와 앞 유리 하단에 작은 통풍구가 배치돼 전기차 특유의 디자인을 보여준다.

측면은 슬림한 4도어 세단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전면 펜더 옆에는 충전 포트가, 사이드 미러 아래에는 새로운 수직 액센트가 자리한다. 또한, 하강 형태의 윈도우 라인, 조각된 측면 패널 등이 특징적이다.

▲ 코롤라 EV 콘셉트 <출처=토요타>

후면은 경사 지붕에서 이어지는 통합 덕테일 스포일러로 깔끔함을 강조했다. 날카로운 숄더 라인과 픽셀 스타일의 풀폭 테일라이트, 평평한 트렁크 위에 자리한 ‘Corolla’ 로고가 시선을 끈다. 파워트레인은 전기 모델로 알려졌다.

한편, 토요타는 이번 모빌리티 쇼에서 다양한 콘셉트카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미래형 차량, 장애인을 위한 이동 장치, 개발도상국용 미니멀리스트 캡오버 픽업 등이 포함된다.

▲ 코롤라 EV 콘셉트 <출처=토요타>

이외에도 GR, 렉서스, 센추리, 다이하츠 브랜드의 신모델 발표가 예정돼 있으며, 각 브랜드별 상세 내용은 별도의 보도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더드라이브 / 박근하 기자 auto@thedrive.co.kr

Copyright ⓒ 더드라이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