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만 민망?" 파라과이전 '티켓 매출 반토막'…최다 출전 행사도 팬심 못 잡아(+스타 마케팅 한계, 경기력 논란, 홍명보호 불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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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흥민만 민망?" 파라과이전 '티켓 매출 반토막'…최다 출전 행사도 팬심 못 잡아(+스타 마케팅 한계, 경기력 논란, 홍명보호 불신)

살구뉴스 2025-10-14 10:43:1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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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축구 대표팀이 파라과이전을 앞두고 손흥민의 A매치 최다 출전 기념식을 준비했으나, 3만 석 이상 티켓 미판매로 흥행 참패를 겪었습니다.

역사적인 기록 달성과 스타 마케팅에도 불구하고 축구 팬들의 시선은 싸늘했고, 티켓 판매 부진과 여론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설 기념식도 무색…티켓 절반 넘게 안 팔린 파라과이전 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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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파라과이 평가전은 손흥민의 역대 최다 A매치 출전(137경기) 기록을 기념하는 행사로 기대를 모았습니다.

차범근 전 감독이 직접 기념 유니폼을 전달하는 특별 이벤트도 예정됐지만, 경기를 하루 앞두고 티켓 3만 2천여 장이 미판매 상태로 남아 있었습니다.

프리미엄존, 2등석S, 응원석 등 골대 뒤 핵심 좌석까지 대거 공석이었고, 평일 경기라는 점과 상대국의 매력 부족, 최근 대표팀 경기력에 대한 실망 등 여러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티켓 판매 쇼크…대표팀 팬심마저 싸늘해진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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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티켓 판매 실패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브랜드 가치 하락, 차가운 여론, 그리고 주최측 마케팅의 한계까지 드러냈습니다.

과거 A매치는 예매 전쟁과 암표상까지 성행하며 매진 기록을 남겼지만, 최근 대표팀의 전술·조직력 논란, 홍명보 감독 체제에 대한 회의론, 연습 경기와 브라질전 참패의 여파까지 겹치며 파라과이전 흥행을 저지했습니다.

손흥민·이강인 등 스타 선수 대거 출전에도 불구하고 팬심은 식었고, 티켓 구매 동력마저 급격히 떨어진 것이 현실입니다.

 

팬들 “의미 없다” 현역 레전드도 기념행사 외면…마케팅 재점검 요구 거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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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팀은 손흥민의 최다 출전 기념을 중심으로 이벤트를 마련했으나, 팬들은 “대표팀 경기에 대한 감정부터 달라졌다”, “스타만 내세운다고 흥행 보장 안 된다”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SNS와 커뮤니티에서는 축구협회와 감독진에 대한 불신, 경기력 반등 요구, 새로운 스타 마케팅 전략 필요성까지 급부상했습니다.

마케팅 업계에서는 팬심 회복과 대표팀 브랜드 이미지 재정비 없이는 흥행 반전이 어렵다는 진단을 내놓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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