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워 수’, ‘좋아요’, ‘조회수’는 영향력을 상징하는 숫자처럼 보이지만, 정작 실질적인 성과와는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인류의 본능적 행동인 ‘팔로잉-팔로워’ 관계가 어떻게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으로 진화했는지를 역사적, 뇌과학적, 사회문화적 관점에서 짚어낸다.
저자는 디지털마케팅 현장에서 활동한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팔로워의 수가 아닌 전환으로 이어지는 ‘진짜 영향력’의 구조와 전략을 제시한다. 그것은 “콘텐츠와 진정성의 부활”이다. 팔로워 수에 속지 않고 진짜 영향력을 만들고 싶은 모든 마케터, 1인 창작자, 그리고 브랜드 담당자에게 이 책은 새로운 시대의 생존 전략을 알려주는 실전 지침서가 될 것이다.
■ 팔로워 시대의 몰락
백성국 지음 | 드림셀러 펴냄 | 284쪽 | 19,000원
Copyright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