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일본 베이스 하이브 보이그룹 &TEAM(앤팀)이 다양한 콘텐츠 소통과 함께, K팝 본진인 한국에서의 정식활약을 시작한다.
하이브 뮤직그룹 산하 YX LABELS 측은 지난 7일 공식 SNS를 통해 &TEAM 한국 미니 1집 'Back to Life'의 프로모션 스케줄러를 공개했다.
공개된 스케줄러에는 바이탈 사인(Vital Signs)을 형상화한 그래픽 디자인과 함께 &TEAM의 첫 한국활동 면모를 상징하는 포인트들의 공개시점이 표기돼있다.
무드 티저 'BREATH' 버전(10일)을 비롯한 콘셉트 포토와 콘셉트 클립(13~17일), 트랙샘플러, 하이라이트 메들리 등 다양한 티징콘텐츠들은 물론, 타이틀곡 음원과 뮤직비디오의 선공개(27일 0시)와 함께 앨범 정식발매를 진행하는 바가 돋보인다.
또한 '숨(BREATH)', '응시(GAZE)', '포효(ROAR)' 등의 키워드로 정의되는 &TEAM의 서사구조와 함께, 팀 정체성인 'Wolf DNA'와 'Back to Life' 문구가 새겨진 박스 플롯(Box Plot) 옆 달이 차오르면 이들이 'Awakening(각성)'한다는 표식은 이들의 열일행보와 반전을 암시하는 바로 주목된다.
&TEAM은 최근 일본 니혼TV로 방영중인 6부작 다큐멘터리 프로그램(&TEAM 100일 밀착 : Howling out to the World)을 통해 "함께 걸어온 루네(LUNÉ, 팬덤명)에게 감사한 마음을 잊지 않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각오로 한국 데뷔를 성공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TEAM 한국 미니 1집 'Back to Life'는 오는 28일 오후 6시 발표된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