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탁, 20년 음악 여정의 시작과 만난 순간…‘서울드라마어워즈’ OST 수상이 특별했던 이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영탁, 20년 음악 여정의 시작과 만난 순간…‘서울드라마어워즈’ OST 수상이 특별했던 이유

뉴스컬처 2025-10-04 09:47:28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가수 영탁이 ‘20회 서울드라마어워즈’에서 O.S.T. 부문 수상은 물론 축하 무대까지 꾸미며 본업 천재의 면모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영탁은 지난 2일 열린 ‘2025 서울드라마어워즈’에서 KBS2 주말드라마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의 O.S.T. ‘알 수 없는 인생’으로 K-드라마 부문 O.S.T.상을 수상했다. 이 곡은 故이문세의 동명곡을 리메이크한 것으로, 영탁 특유의 쾌청한 보이스로 새로운 감성을 입혔다.

가수 영탁. 사진=어비스컴퍼니
가수 영탁. 사진=어비스컴퍼니

영탁은 수상 직후 무대에 올라 직접 축하 무대를 펼치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청자들에게도 깊은 울림을 전했다. 이날 무대는 시상식 20주년을 맞아 더욱 특별한 의미를 더했으며, 영탁의 파워풀한 라이브가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영탁은 “귀한 상을 받을 수 있어 감사하다”며 “20년 전 음악을 시작할 때도 O.S.T.였기에 오늘 이 수상이 더욱 감회가 새롭다. 좋은 작품에 이문세 선배님의 곡을 리메이크할 수 있어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제가 웃을 수 있는 이유, 영탁앤블루스에게 감사와 사랑을 전한다”고 덧붙이며 팬들과의 약속도 잊지 않았다.

시상식 당일 레드카펫에서는 화이트 셔츠에 블랙 수트로 댄디한 매력을, 무대에서는 그레이 톤 수트로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비주얼까지 완벽하게 소화했다.

서울드라마어워즈 측은 “영탁이 ‘알 수 없는 인생’을 본인만의 색깔로 해석해 드라마의 명장면마다 감동의 깊이를 더했다”고 밝힌 바 있다. 실제로 이 곡은 공개 직후 멜론 인기 검색어 1위, 벅스 최신곡 1위, 벨365 O.S.T. 부문 벨소리·컬러링·MP3 부문 1위를 휩쓸며 ‘믿고 듣는 영탁’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또한, 영탁은 KBS 다큐멘터리 ‘바닷속 스파이’ 내레이션에 참여하며 색다른 도전에도 나섰다. 오는 10월 9일(목) 새롭게 돌아오는 KBS2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이경규와 호흡을 맞추며 예능감까지 뽐낼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한편, 영탁은 현재 전국 단독 콘서트 ‘TAK SHOW4’를 통해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그가 참여한 다큐멘터리 ‘바닷속 스파이’는 오는 6일 오전 11시 40분 공개되며, 예능 ‘개는 훌륭하다’는 9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