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트롯 예능과 요리 토크쇼를 비롯해, 지역 특산물을 소개하는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장르가 안방극장을 채운다. 한국의 씨름과 일본의 스모가 맞붙는 이색 스포츠 예능도 새롭게 선보이며 명절 연휴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올릴 전망이다.
|
◇SBS, 임영웅부터 박찬욱까지
SBS는 가수 임영웅의 콘서트 실황을 TV 최초로 선보인다. ‘임영웅 리사이틀’은 지난해 12월 27일부터 29일 그리고 올해 1월 2일부터 4일까지 총 6일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콘서트.
임영웅은 히트곡 뿐만 아니라 시대별 명곡을 재해석한 다채로운 무대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안길 예정이다. ‘임영웅 리사이틀’은 4일 오후 8시 30분 방송한다.
박찬욱 영화감독을 조명한 다큐멘터리 ‘뉴 올드보이’는 오는 8일과 9일 오후 10시 20분에 방송한다. ‘뉴 올드보이’를 통해 영화를 사랑하던 한 청년이 어떻게 거장으로 성장했는지를 따라가며 그 속에 숨겨진 창작의 비밀을 하나씩 짚어본다.
배우 최민식, 송강호, 이영애, 신하균, 손예진, 이성민, 염혜란, 김해숙, 김병옥, 박정민, 탕웨이가 영화감독 박찬욱에 대해 이야기한다. 최근 개봉한 영화 ‘어쩔수가없다’에 출연한 이병헌은 내레이션으로도 참여했다.
|
◇MBC, 전통의 ‘아육대’→특산물 예능
MBC는 추석 특집으로 ‘전국1등’을 선보이며 연휴의 포문을 열었다. ‘전국1등’은 전국 각 지역이 명예를 걸고 같은 특산물로 맞붙는 국내 최초 ‘특산물 챔피언스리그’ 콘셉트의 프로그램.
박나래·문세윤·김대호가 MC로 나서 맛깔나는 진행을 선보일 예정인다. 또한 7인의 미식단(문정훈 교수, 이원일 셰프, 홍신애 요리연구가, 크리에이터 미미미누, 정영한 아나운서, 가수 김태연, 방송인 파트리샤)과 100인의 평가단이 즉석에서 맛보고 투표를 통해 단 하나의 ‘전국1등’을 가린다. 지난 3일 첫 방송했으며 오는 6일 오후 6시에 2회를 방송한다.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아육대)는 15주년을 맞아 역대 최대 규모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총 61팀, 374명의 아이돌이 참가하고 전현무, 이창섭, 이은지, 조나단이 MC로 호흡을 맞춘다. 육상, 씨름, 승부차기, 댄스스포츠, 신설 종목 권총사격 등 총 5개 종목을 준비해 화려한 볼거리를 예고했다.
‘아육대’는 6일 오후 5시 50분, 7일 오후 5시 10분, 8일 오후 5시 50분에 3부작으로 방송될 예정이며, 방송시간은 KBO 포스트시즌 중계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이승환 콘서트도 볼 수 있다. ‘이승환 35주년 콘서트 헤븐’은 기획부터 무대 연출까지 아티스트가 직접 참여해 만든 특별한 무대로, 데뷔 35주년을 기념하는 명곡 퍼레이드와 깊은 울림을 담았다. 8일 오후 11시 35분에 방송한다.
|
◇TV조선, 방송 최초 씨름 예능→강호동·붐 재회
TV조선 추석특집 ‘한일슈퍼매치-씨름vs스모’에서는 한국의 씨름과 일본의 스모가 방송 최초로 맞붙는다. 씨름 선수 출신의 이만기와 이태현이 감독으로 나선다. 이만기는 “승부를 떠나 두 전통 스포츠로 양국의 교류가 계속 이뤄졌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하기도 했다.
김구라는 한국 팀의 전력분석관으로, 정준하는 씨름 상비군이자 한국 측 매니저로 발탁됐다. 캐스터로는 아나운서 출신 조정식이 나선다. ‘한일슈퍼매치-씨름vs스모’는 6일과 7일 오후 10시에 방송한다.
추석특집 기인열전 ‘천만트롯쇼’도 선보인다. ‘천만트롯쇼’는 대한민국 국보급 기인들과 트롯 스타들이 만나 천만뷰에 도전하기 위해 펼치는 지상최대 기상천외 트롯쇼. 최정상 트롯 가수들의 특별한 퍼포먼스 도전, 기인들의 눈이 번쩍 뜨이는 능력, 트롯 가수들과 기인들의 컬래버가 기대를 자아낸다.
또한 ‘천만트롯쇼’는 강호동과 붐이 오랜만에 MC로 만나 환상의 호흡을 보여줄 예정이다. 8일과 9일 오후 10시에 방송한다.
|
◇MBN, 요리 토크쇼 출격
MBN은 추석특집 예능으로 ‘돈마카세’를 선보인다. ‘돈마카세’는 방송인 홍석천과 이원일 셰프가 돼지고기 풀코스를 차려내며 게스트들의 숨겨둔 인생 이야기를 끌어내는 신개념 토크쇼다.
진행은 방송인 홍석천과 이원일 셰프가 맡아 요리와 대화를 곁들인 신개념 명절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첫 게스트는 배우 심형탁으로, 아내 사야와의 러브스토리를 요리로 풀어낸다. 6일 오후 5시 40분 방송.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