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모바일’ 매출 Top10 복귀, ‘바리 어비스’ 등 신규 콘텐츠 ‘인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마비노기 모바일’ 매출 Top10 복귀, ‘바리 어비스’ 등 신규 콘텐츠 ‘인기’

경향게임스 2025-10-02 11:19:08 신고

넥슨의 올해 최고 히트작 ‘마비노기 모바일’이 최근 국내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 Top10에 다시금 모습을 보였다. 지난 3월 정식 출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내달린 게임은,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금 기세를 회복하며 장수 인기작 등극 가능성을 높인 모습이다.
 

▲ ‘마비노기 모바일’ ▲ ‘마비노기 모바일’

‘마비노기 모바일’은 2일 국내 구글 플레이 게임 최고 매출 순위 9위, 애플 앱스토어 2위 자리를 각각 차지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의 경우 지잔 9월 매출 10위권으로 꾸준한 인기를 자랑한 가운데, 지난 25일 진행한 첫 번째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낸 모양새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지난 9월 25일 ‘빛의 신화! 팔라딘’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 이멘 마하, 팔라딘 변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특히, 최고 레벨 확장과 함께 이용자들의 ‘득템’ 재미를 제공할 수 있는 각종 기존 시스템 확장 및 개편 작업이 이용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게임의 최근 기세는 10월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2일 진행된 이번 시즌 주요 콘텐츠 업데이트가 핵심으로, ‘마비노기 모바일’은 2일 업데이트를 통해 ‘바리 어비스’ 등 주요 도전 요소를 확장하고 나섰다. ‘바리 어비스’는 게임 내 핵심 PvE 콘텐츠 중 하나인 어비스 던전의 일종으로, 적들의 다양한 패턴을 파훼하는 재미와 함께 주요한 파밍 콘텐츠로 활약할 전망이다.
개발진은 오는 20일 ‘바리 어비스’의 매우 어려움 난이도를 추가한다는 계획이며, 이에 앞선 16일 신규 클래스 ‘암흑술사’의 업데이트가 예고된 상태다. ‘암흑술사’는 힐러 계열임에도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방식으로 강력한 공격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클래스로 많은 이용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사진=모바일인덱스 사진=모바일인덱스

한편, ‘마비노기 모바일’은 지난 3월 27일 정식 출시됐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