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REVIEW] '또 경우의 수' 10명 못 이긴 이창원호, 최하위 추락→16강 불투명...파라과이와 0-0 무승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IN REVIEW] '또 경우의 수' 10명 못 이긴 이창원호, 최하위 추락→16강 불투명...파라과이와 0-0 무승부

인터풋볼 2025-10-01 09:59:50 신고

3줄요약
사진 = 대한축구협회
사진 = 대한축구협회
사진 = 대한축구협회
사진 = 대한축구협회

[인터풋볼=박윤서 기자] 이창원호가 퇴장으로 인해 10명이 된 파라과이를 누르지 못했다.

이창원 감독이 이끄는 U-20 대표팀은 1일 오전 8시(한국시간) 칠레 발파라이소에 위치한 엘리아스 피게로아 브란데르 스타디움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칠레 2025 조별리그 B조 2차전에서 파라과이에 0-0으로 비겼다.

이로써 이창원호는 현재 1무 1패로 B조 최하위로 내려앉았다. 3차전 파나마전에서 승리를 따내 1승 1무 1패를 만들고, 조 2위를 노려야 한다. 조 2위가 가능하려면 현재 1승 1무로 동일한 파라과이와 우크라이나의 3차전에서 어느 팀이든 승리를 거둬 한 팀이 1승 1무 1패가 되어야 하고 한국이 득실차에서 앞서 2위에 오르는 수밖에 없다. 

2위에 오르지 못해도 가능성은 아직 남아있다. 이번 대회는 각 조 3위 6팀 중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둔 4팀이 16강에 진출한다. 파나마전에서 승점 3점을 따내 1승 1무 1패, 조 3위로 마무리하고 다른 팀들의 결과를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선발 라인업]

한국은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원톱 김현오, 2선 김현민, 김태원, 최병욱이었고 허리는 손승민, 정마호가 책임졌다. 포백은 배현서, 신민하, 함선우, 이건희였고 골문은 홍성민이 지켰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사진 = 대한축구협회

파라과이도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최전방 페르난데스, 그 밑을 미뇨, 곤살레스, 빌랄바가 받쳤다. 3선 바루냐, 기냐수였고 수비진은 마이다나, 발부에나, 킨타나, 카세레스, 골키퍼는 인스프란이었다.

[경기 내용]

파라과이가 포문을 열었다. 전반 15분 빌랄바가 페널티 박스 바깥쪽에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는데 홍성민이 막아냈다.

파라과이가 한국의 역습을 경고로 막았다. 전반 24분 최병욱이 역습 상황에서 중앙선에 있던 기냐수를 제쳤는데 기냐수가 최병욱을 넘어뜨렸다. 경고가 나왔다.

파라과이가 공세를 이어갔다. 전반 28분 마이다나가 올린 크로스를 페르난데스가 슈팅으로 연결했는데 신민하 맞고 코너킥으로 이어졌다. 이후 마이다나의 중거리 슈팅도 빗나갔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사진 = 대한축구협회
사진 = 대한축구협회
사진 = 대한축구협회

여전히 파라과이의 시간이 반복됐다. 전반 43분 곤잘레스가 중거리 슈팅 찬스를 잡았고 높게 떴다. 경기 막판 변수가 발생했다. 전반 45분 볼 경합 상황에서 곤잘레스가 김현오의 종아리를 걷어찼다. 한국이 비디오 판독 요청권을 행사했고 주심은 곤잘레스에게 퇴장을 명령했다. 전반전은 그대로 종료됐다.

후반전이 시작됐다. 한국이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김현오 대신 김명준이 들어갔다. 한국의 첫 슈팅이 나왔다. 후반 3분 정마호가 중거리 슈팅을 때렸는데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사진 = 대한축구협회
사진 = 대한축구협회
사진 = 대한축구협회

한국이 땅을 쳤다. 후반 6분 김명준의 헤더가 골키퍼 선방에 가로막혔다. 한국이 교체 카드를 꺼냈다. 후반 17분 최병욱이 빠지고 백가온이 들어갔고 후반 22분에는 홍성민, 김현민 대신 공시현, 최승구가 투입됐다.

한국이 아쉬움을 삼켰다. 후반 25분 김태원의 슈팅이 골대 옆으로 빗나갔다. 파라과이도 반격했다. 후반 35분 마이다나의 슈팅을 공시현이 막아냈다. 

남은 시간 득점은 없었고 0-0으로 경기가 종료됐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