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이 키 성장을 방해할 수 있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운동이 키 성장을 방해할 수 있다?

베이비뉴스 2025-10-01 09:00:00 신고

【베이비뉴스 김솔미 기자】

키가 큰 아이로 키우려면 뭘 먹여야 하나요? 어릴 때 찐 살은 키로 간다는데 사실인가요?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라면 누구나 궁금해할 만한 질문들이 있다. 한의학박사인 황만기 황만기키본한의원 대표원장과 함께 우리 아이 성장발달에 대한 대표 궁금증 10가지를 해결해보자.

Q. 빼빼 마르고 식탐도 거의 없으며 온갖 잔병치레를 달고 사는 말 그대로 허약한 아이인데요, 다른 아이들 이상으로 너무 많이 뛰어놀다 보니 체력 소모도 많습니다. 또, 많이 예민해서 그런지 밤에 잠 잘 때 숙면도 깊이 잘 못 취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여러 상황들이 키 크는 데 방해가 될 수 있나요?

그렇습니다. 말씀주신 사항들은 모두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들입니다.

소아청소년의 원활한 키성장을 방해하는 7가지의 키성장 저해 인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불균형하거나 불충분한 영양공급(만성 식욕부진 또는 강한 편식 경향)
(2) 불규칙하거나 불충분한 수면 패턴 또는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자주 깨는 수면 습관
(3) 잦은 병치레(잦은 감기, 중이염, 폐렴, 기관지염, 장염, 축농증(상악동 부비동염) 등) 및 그로 인한 과도한 항생제와 스테로이드 사용 그리고 무분별한 오프라벨(미승인/허가외) 약물(Off-Label Drug) 남용
(4) 만성적인 스트레스 환경(과도한 학업 부담이나 잦은 이사 또는 가정불화 등)
(5) 불충분한 움직임(내향적 성격) 또는 반대로 본인의 약한 체력을 고려하지 않은 과도한 운동 습관
(6) 아토피 피부염이나 알레르기 비염 또는 기관지 천식이나 식이성 두드러기와 같은 만성적인 알레르기 인자
(7) 소아 비만 및 어린이 성조숙증 경향

이러한 성장부진의 명백한 원인들이 충분히 제거되거나 조절되지 않는다면, 아무리 좋은 성장 보조제나 성장호르몬 주사 또는 좋은 영양원(단백질)을 공급해 준다고 해도, 별로 소용이 없습니다. 성장 방해 요소를 적절히 제어한 이후, 여기에 자연스러운 성장 호르몬 분비를 돕는 충분한 수면과 영양, 적절한 운동, 스트레스가 최소화된 안정된 양육 환경이 보태져야, 우리 아이의 건강한 키성장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